엑셀 작업하면서 사진 이미지 넣는 방법

엑셀(Excel) 에 그림 추가하는 방법

수치 계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는 엑셀은 사용자에 따라서는 문서작성 도구로, 프리젠테이션, 홈페이지 레이아웃 구성 등의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엑셀에서는 도형제작과 함께 그림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등의 이미지 파일을 추가하는 과정을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이미지 삽입하는 과정

 

 

엑셀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삽입> 탭을 찾아 선택합니다.

 

 

 

 

도형과 함께 그림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 이라고 설명되어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 스타일에 따라서 이미지 파일을 다른 곳에 나누어 저장하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라이브러리” 폴더 아래에 있는 “사진” 영역에 필요하다면 추가로 폴더를 만들어 보관하는 것이 지금과 같은 작업시에 편리할 수 있습니다.

 

 

 

 

“emf, wmf, jpg” 의 이미지 파일 중에서 필요한 사진을 선택 후 <삽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좌우 상하단 모서리에 있는 꼭지점을 선택하면 이동이나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둥근 화살표가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사진을 회전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 후 보여지는 그림도구 서식을 이용하면 포토샵을 이용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그림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한번씩 선택하여 익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화려한 효과를 주기보다는 필요한 이미지나 내용에 따라서 조금씩 효과를 주는 것이 보고자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무한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엑셀의 모든 기능을 짧은 시간에 배울 수 없지만 기본 제공 기능을 정확히 알고, 활용하는 실력을 가지는 것으로도 충분하기에 서두르지 말고 필요해서 배웠던 기능을 다음 시간에도 어려움 없이 사용하도록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