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stone image viewer 무료 이미지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빠른 이미지뷰어가 필요할 때 FastStone

사진 수정작업과 다르게 폴더나 저장장치에 쌓아두었던 이미지를 한장 한장 넘겨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불편함을 한번씩 경험한 사용자라면, 많은 기능의 이미지관리 프로그램 보다는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뷰어 유틸리티를 찾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진보는 프로그램 기능에 충실한 무료 이미지뷰어(Free imageviewer) FastStone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에서 부터 설치 작업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하였다면 상단 메뉴에 있는 <Download>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홈페이지 첫화면 가운데에 보여지는 다른 프로그램들 사이에 있는 FastStone Image Viewer 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사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Fast)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실행설치 파일 2개, zip 로 압축되어 있는 형태 그리고 설치과정이 필요없이 즉시 언제든지 사용이 손쉬운 무설치 버전(portable) 중에서 필요한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번 설명과정에서는 실행파일로 되어 있는 설치버전으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격적으로 설치과정의 시작단계 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을 계속하겠습니다.





제품 사용에 대한 동의가 필요한 과정입니다. <동의함>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폴더의 변경이 필요없다면 기본설정으로 유지하면서 <설치> 를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하기 위한 폴더생성 및 파일 복사등의 설치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에서 Faststone image viewer 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되던 설치과정을 끝마치게 됩니다.





바탕화면에 그림과 같은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빠른 이미지뷰어로 많이 사용하였던 acdsee 라는 이미지뷰어와 비슷한 UI 구성으로 처음 사용자 & 예전 비슷한 프로그램을 사용한 유저도 낯설지 않아 사용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용도의 사용자는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한글화 작업이 되어 있어서 환경설정에서도 필요한 기능을 쉽게 찾아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faststone 에서 불러올 수 있는 이미지파일 종류(jpeg, bmp, gif, png, tiff, pcx, tga, jpeg2000, psd, eps, wmf. cur, ico) 와 저장할 수 있는 이미자 파일형식들(jpeg, bmp, gif, png, tiff, pcx, tga, jpeg2000, pdf) 그리고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카메라 회사의 저장파일(crw, cr2, nef, pef, raf, mrw, orf, srf, sr2, arw, rw2, dng) 의 목록들 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이미지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복잡한 작업을 함께 지원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다고, 비슷한 기능의 이미지 보는 프로그램을 하나만 설치하는 사용자에게도 괜찮은 선택지 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뛰어나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느리다면 User 에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를  먼저 정리하여 해당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한개, 두개 설치해보면서 나에게 알맞는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