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를 사용한 무료 타이포 인포그래픽 만들기 지원 사이트 01 - tagxedo

타이포 인포 그래픽 뚝딱 만들기

 

넘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텍스트로 기술한 정보로 전달하는 것보다 한 페이지에서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포그래피(infographic), 타이포 그래피(typography) 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문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포토샵(Adobe Photoshop),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알지 못하더라도 짧은 시간에 쉽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gxedo 사이트에서 무료 타이포그래픽 만들기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전 필요한 과정과 메뉴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포그래피 작성 준비과정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우측상단에 있는 Create 버튼을 눌러서 만들기 과정을 시작합니다.

 

 

 

홈페이지 화면에서 Please install 라는 문구만 보이는 컴퓨터는 실버라이트<Silverlight> 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파일을 마소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와 설치 작업을 연결하여 진행하는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 사용자 선택화면을 출력합니다.

 

예<Y>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작업을 종료 하시면 됩니다.

 

 

 

메뉴별 간단한 사용방법

 

실버라이트가 이전에 설치되어 있는 사용자는 상단 스크린샷 화면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좌측 빨간색 박스의 메뉴를 활용하여 필요한 타이포그래픽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메뉴 상단에 있는 <Load> 를 선택하면 홈페이지 주소 또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키워드를 입력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면 사이트에 있는 최근 날짜로 정렬하여 내용을 자동으로 구성이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없거나 필요로 하는 텍스트의 순서와 크기를 지정하고 싶은 분들은

 

 

 

 

<Enter Text> 영역에 우선순위별로 영어 혹은 한글로 입력한 다음 <Submit> 버튼을 눌러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Starton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결과와 차이점을 쉽게 알 수 있는 작성 결과페이지 입니다.

 

 

 

 

<Color> 메뉴를 클릭하면 랜덤으로 색상이 변경이 됩니다.

 

 

 

 

색상 자동변경은 아래 메뉴에 있는 테마 기능을 하나하나 선택하는게 귀찮을 때 클릭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Theme>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색상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Font> 메뉴를 선택하여 필요한 폰트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Orientation> 메뉴는 출력되는 글자의 회전 정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ny> 다양한 각도로, Horizontal 과 Vertical 은 각각 가로 와 세로로 텍스트를 가지런히 보이고자 할때,

 

마지막으로 H/V(Orthogonal) 항목은 첫번째 “any” 기능과 다르게 입력한 텍스트를 가로&세로로 혼합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Options> 영역 아래에 있는

 

<Shape> 기능은 tagxedo 사이트에서 기본 제공하는 이미지 또는 사용자의 이미지를 선택하여 새로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이미지에 있는 고래를 선택하였을 때 변경된 이미지 예제입니다.

 

 

 

 

사용자 이미지를 불러와 적절히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컬러이미지 보다는 흑백이미지를 사용하여 구분이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단순한 그림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istory> 메뉴는 변경된 값이 적용된 이미지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d | Layout Options> 메뉴는 텍스트 출력값을 세부조절이 가능하여 깔끔하게 작성이 가능하게 됩니다.

 

 

 

 

<Save | Share …> 메뉴는 완성된 이미지를 다양한 형태로 저장이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Tagxedo 홈페이지 : www.tagxedo.com/

 

 

 

마무리하면서

 

메뉴 사용방법만 익숙하게 된다면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용자 욕구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서 회사나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먼저 준비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타이포그래픽 출력값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