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ckr(플리커) 회원가입과 환경설정 방법 - 무료 사진 보관 및 공유하기

Flickr 플리커 가입하는 방법 및 환경 설정 하기


스마트폰과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추억을 기록한 사진들이 예전 필름 사진을 사용하던 시절보다 많이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하드 디스크나 USB 메모리카드 등의 외부저장 공간에 보관도 하지만, 저장 용량의 한계와 찾아보는 과정의 불편함 그리고 같이 사진을 찍은 이들과 공유하는 방법의 고민이 뒤따르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진 저장 서비스를 하는 플리커(flick) 를 활용하기 위한 회원가입 및 환경 설정 부분에 대해서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러커 가입하는 방법



검색엔진으로 유명하였던 yahoo(야호) 에서 서비스하는 flickr 를 활용하여 사진 저장 및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가입> 메뉴를 선택합니다.





가입 내용은 이름, 성별, 연락처, 생년월인 그리고 사용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플리커 서비스는 검색엔진으로 유명한 yahoo(야후) 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yahoo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에 가입하여 사용 중인 yahoo.com 메일 주소가 있다면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yahoo 가 한국에서 철수하였다고 하지만 flickr 기능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한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 한 다음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실제 필요한 사용자가 아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가입하는 방식을 방자하기 위해서 화면에 보이는 코드를 차례대로 입력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다른 홈페이지 가입과정과 다르게 알파벳 사이로 둥둥 떠 있는 단어를 차례대로 입력 한 후 <코드 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플리커와 야후에서 다 같이 사용할 계정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세요” 라고 되어 있는 파란색 링크를 클릭하여 빠르게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Flickr 기능 및 환경설정



플리커에 로그인 되었다면 메뉴 첫번째가 <나> 메뉴 로 변경되어, 그 아래에 포토스트림, 앨범, 지도, 좋아하는 사진, 갤러리, 최근 활동, 사진관리 등의 항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있는 <나> 목록을 그냥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기본적인 기능이 보이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된 화면 가운데 있는 <지금 업로드하세요> 그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본적인 환경입니다.


올리고자 하는 사진을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업로드한 사진은 전체공개, 친구에게 공개, 가족에게 공개 등을 선택하여 개인적인 사진은 제한적 공개방법으로 진행하고, 온라인에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나누고 싶은 사진은 “공개” 설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급 설정 표시> 항목을 선택하면 숨겨져 있는 세부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 있는 <둘어보기> 항목에서는 인기 있는 이미지, 세계지도 그리고 카메라 찾기 메뉴로 세분화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 항목을 선택하면 세계지도를 이용하여 찾아가 보지 못한 곳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원을 선택 후 아래 부분에 있는 그림을 클릭하면 다양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찾기> 항목을 선택하면 flickr 인기 있는 카메라 5위 중에 3개가 애플의 아이폰 제품이네요.



카메라 찾기로 아이폰6 제품을 선택하면 제품 정보와 플리커에 등록된 정보 그리고 해당 제품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4 (Galaxy S4) 을 가지고 있다면 전세계에 있는 같은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보면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1테라 용량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량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부분에 있는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계정 정보의 확인과 변경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및 권한> 탭에서는 원본 이미지파일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과 내가 올린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 업로드 기본값> 에서는 댓글을 달고, 노트를 추가할 수 있는 내용을 편집할 수 있으며, 내 컨텐츠의 사용권에 대한 변경도 가능합니다.




플러커의 장점



오랫동안 사진 공유 커뮤니티 사이트이기 때문에 업로드된 이미지를 감상하면서 영감을 받고 나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의 끝없는 도서관과 같은 공간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전체공개를 하지 않더라도 플리커에서 제공하는 1000GB = 1테라 라는 용량으로 사진용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몇십만장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활용한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플리커 홈페이지 : www.flickr.com



마무리 하면서

친구나 가족과 사진을 공유해야 할때 또는 다른 이들에게 내가 찍은 사진을 보여주고 싶다면 플리커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