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캡쳐 프로그램 픽픽(picpick) - 개인,기업,공공기관 무료 프로그램

개인, 기업, 공공기관 무료 캡쳐 프로그램 Picpick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상용 프로그램을 대처할 만큼 기능이 훌륭한 무료 공개 프로그램을 개인 용도로 사용하면서 만족하여 업무용도로 사용하려고 해도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는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을 완성하기 위해서 개발자 혹은 개발사의 많은 노력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환경에 있는 분들은 필요한 무료 프로그램을 찾는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xp 에서 윈도우 8 버전까지 지원하면서 기입과 공공기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캡쳐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작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현재는 픽픽(PicPick) 4.0.3 버전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첫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구성이나 새로운 글이 첫 페이지로 변경이 되더라도 우측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소프트웨어> 를 선택해서 진행해도 됩니다.)





picpick inst kr.exe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는 잠시 기다리면 파일 다운로드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윈도우7 에서는 익스플로러 아래부분에 스크린샷과 같이 “실행 or 저장” 을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후 바로 설치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picpick 컴퓨터에 설치하는 과정



인터넷에서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파일을 컴퓨터에서 실행할지 여부를 물어보는 윈도우입니다. <예(Y)>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하는 화면입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련된 계약의 동의 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약서를 확인 후 <동의함>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picpick 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26메가 정도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설치 전에 여유 공간을 미리 확인하고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폴더는 기본설정 내용으로 유지하면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파일들을 설치 폴더에 복사하는 과정입니다.





<마침> 을 선택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픽픽(picpick) 메뉴 구성



실행된 프로그램에서는 상단에는 메뉴, 아래 부분에는 자주 사용하는 화면 캡쳐 도구와 그래픽 도구 등의 기능들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홈> 버튼을 누르면 ms-office 의 리본메뉴 와 비슷한 메뉴가 보입니다.





<공유> 메뉴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등의 다양하게 공유를 선택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기> 메뉴에서는 캡쳐한 여러 이미지의 정렬이 가능합니다.


picpick 홈페이지 : wizple.tistory.com




프로그램 환경 설정 구성



상단 메뉴 좌측에 있는 <파일> 을 선택하면 프로그램 초기화면에 보이는 기능들을 여기에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에서는 프로그램 시작모드를 위젯 형태나 알림 영역에 표시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 설정에서는 자동 저장 시 파일명을 별도로 변경하지 않아도 지정한 파일명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항목에서는 화면 캡처 방식별로 키 조합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유료 캡쳐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을 지원하면서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충분한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윈도우xp 에서 부터 윈도우8 까지 지원하면서 화면 구성도 MS-오피스 와 비슷한 리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사용방법을 익히기에도 어렵지 않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