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SD 카드 FAT32 로 포맷하는 방법

대용량 SD 메모리 카드 FAT32 포맷하기


FAT32 포맷형태는 단일 용량이 4기가가 넘는 파일을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에서는 주로 NTFS를 사용하고, 호환성을 고려해서 EXFAT 로 포맷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블랙박스나 저장장치에 포맷형





태를 nfts 나 exfat 가 아닌 fat32로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FAT32 포맷으로 변경이 필요할때 해결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HP USB Disk Storage Format tool 활용하기


hp usb disk storage format tool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usb 부팅용으로 주로 사용하였던 프로그램이었지만, 이번 과정에는 포맷 시스템 변경을 하기 위해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치에서 포맷을 해야하는 드라이브와 이름을 정확히 확인 후 선택한 다음


파일 시스템을 fat32 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시작 버튼을 마지막으로 클릭하면 포맷으로 인하여 데이터가 지워질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보여집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포맷이 완료되면 완료된 포맷형태와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디스크의 속성을 확인하면 파일 시스템이 FAT32 로 변경된 것을 다시 한번 확인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version.nhn?softwareId=MFS_104486&categoryId=B0400000




마무리 하면서


파일 시스템에 대해서 정확히 알게 되었다면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SD 메모리카드, USB 외부 저장장치의 초기 설정의 실수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