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인 열차 예매를 위한 멤버십 회원가입하는 방법

레츠코레일 멤버십 가입방법 따라하기


철도청이라고 이전에 불러웠던 코레일(Korail) 의 기차를 이용한 


여행이나 업무와 관련된 출장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여 인터넷 예약을 하면 


비용 점검 및 간편한 일정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내가 필요로 하는 일정과 시간에 


알맞는 티켓을 미리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코레일 멤버십 가입이 필요합니다.



Let’s Korail 멤버십 - 이전 가입 여부 확인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더라도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로그인>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옆에 있는 코페일 멤버십 링크를 클릭하여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해당 메뉴는 멤버쉽에 대한 혜택에 관련된 내용으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확인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코레일 멤버십번호 & 비밀번호 를 입력하는 로그인 화면 아래부분에 있는 <멤버십 가입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을 시작합니다.




14세 이상의 고객은 스크린샷의 왼쪽에 있는 “가입하기” 를 선택하여 다음 과정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가입하였던 고객여부를 확인을 위해서 아이핀(I-Pin) 이나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 방법 2가지 중에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보기 : 아이핀 신규발급 받는 방법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 아이핀(i-Pin) 신규 발급 받는 방법






핸드폰 문자인증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는 이동통신사를 선택합니다.




5가지의 이용 동의에 대한 체크표시와 이름, 성별,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부정한 인증을 방지하는 과정으로 아래에 보이는 보안문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무사히 진행하셨다면 인증번호가 전송되었다는 팝업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규가입이 가능하다고 확인이 된 다음에야 비로써 <코레일멤버십가입> 이 본격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 신규회원가입 과정


약관동의 페이지에서 홈페이지 회원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대한 동의를 위한 작은 네모칸을 클릭하여 체크표시를 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에 과정에서 가입하는 회원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로 영문자+숫자+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자리 이상되도록 만들어서 2번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차역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발매기나 창구에서 현장발권에 사용되는 또다른 4자리 비밀번호 역시 2번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현장발권 비밀번호 4자리 으로 회원가입 이전에 휴대폰 메모장이나 노트에 비밀번호를 잘 작성해 두셔야 나중에 잃어버리더라도 낭패를 보는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에는 주로 사용하는 E-Mail 을 단순히 기입하는 과정으로 마무리하지 않고,


<이메일 인증/변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입력한 메일함에 도착한 메일 내용에 있는 인증코드를 찾아서 입력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주소 입력과정에서는 <우편번호 검색> 버튼을 클릭한 다음 도로명 주소를 사용하여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추가정보 입력 공간에는 열차를 주로 사용하는 구간을 입력해 두면 이후 승차권 조회시 편리하게 보여준다고 하네요.




코레일 멤버십 가입신청이 완료되면 멤버십 회원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같이 메모해 두어야 겠죠?




포스팅 시작하면 두번째 스크린샷을 자세히 보셨다면 멤버십번호 로그인하는 방법과 함께 <이메일 아이디 로그인> 그리고 <휴대전화번호 로그인> 의 3가지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로그인 인증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요청 시 문자로 도착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이후에 보다 편리하게 로그인 방법을 추가하게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회원가입에 대한 혜택은 줄어드는 느낌이 들지만, 인터넷, 휴대폰 앱으로 손쉽게 열차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멤버십 가입을 아직 하지않았다면 지금 가입하시는 건 어떻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