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afreeca) 인터넷방송 프로그램 설치하는 과정

afreeca Tv 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설치하기


유튜브(YouTube), 네이버 동영상에서 보았던 게임방송, 화장하는 방법 등의 다양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방송DJ 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볼 수 있는 플랫폼 중에서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활발하게 시청하고 있는 아프리카에서 나만의 장점과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기본 제공하는 프로그램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 패키지 설치 - 한국어 지원과 간편한 설치의 장점


아프리카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면 카메라 모양의 <방송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방송에 필요한 파일을 받는 과정을 진행을 합니다.




설치에 필요한 실행파일 묶음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프리카TV 패키지는 방송에 필요한 스튜디오, 설치형 플레이어, 알리미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 설치과정 처음에 언제나 보여주는 사용권 계약에 “동의함” 을 선택하여 다음 과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설치시 구성요소 선택에서 설치되는 내용을 스크롤을 내리면서 하나씩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구성내용을 취사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스튜디오 실행하기” 에 체크표시를 유지한 다음 <마침>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시면 됩니다.




방송을 위해서 회원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과정을 진행합니다.




아프리카 스튜디오를 실행한 방송 화면창 윈도우화면입니다.




방송 구성이 완료되었다면 <방송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죠?




우측에 있는 채팅창에서는 내가 방송하는 곳에 방문한 분들의 아이디와 닉네임과 함께 채팅내용을 보면서 채팅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제어판 환경설정의 <방송정보> 탭에서는 방송제목, 방송하는 내용에 적합한 테마(카테고리) 선택, 녹화시 저장파일에 대한 저장위치와 파일형식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에서 초기에 가장 어렵고 초기 방송 테스트를 위해서 자주 변경하는 환경설정입니다.


게임화면만을 보여주는 경우, 화상카메라를 이용한 1인방송, 그리고 컴퓨터화면과 화상카메라를 함께 사용하는 등의 다양한 환경이 있기 때문에 비디오 장치설정과 오디오 장치 설정을 방송용 컴퓨터의 구성 환경을 정확히 알고 시작해야 하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비디오 해상도와 화질을 적절히 조절해서 방송에서 매끄럽게 송출될 수 있는 설정을 찾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방송효과> 탭에서는 자막 등의 방송에서 다양한 효과를 과도하지 않게 사용하여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높일 수 있게 적절히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아프리카티비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는 방송 주제와 환경이라는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서 인터넷 방송에 대해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