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많이 사용하는 프린터 메이커 중에 하나인 HP제품 드라이브 찾는 과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으로 찾아 갈수도 있지만 북마크를 하고 관리하는 습관도 중요하겠죠?

HP 한국 홈페이지
http://www8.hp.com/kr/ko/home.html


메뉴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녹색 박스로 되어 있는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를 찾아 클릭합니다.

한번에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기 위해서 링크를 추가 하였습니다.
해당 세부 주소는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북마크는 홈페이지로 해두셔야 합니다.


HP 제품 드라이버 페이지
http://www8.hp.com/kr/ko/support-drivers.html



제품 번호를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자동검색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제품이 있으면 위의 스크린샷의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가끔씩 연결되어 있는 모델은 알려 주는데 그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지 않을 때가 있는 데 그런 경우에는 앞에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제품번호를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해당하는 제품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화면 부터는 수동으로 찾는 과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제품군에서 필요한 프린터를 분류를 찾아가면서 설치 드라이버를 찾는 과정입니다.

초보자분께서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자동설치가 되지 않더라도, 또는 설치과정에 불필요한 파일이 설치되는 것이 싫어서 이와 같은 과정을 진행하며서 컴퓨터에 대해서 하나씩 배우면서 실력이 늘어 나는 거죠.




이제 설치할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현재 컴퓨터의 상태를 모른다면 제어판에 있는 시스템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취사선택하여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제품드라이버를 웹하드나 usb 등의 여분의 공간에 보관해두시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