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기내휴대 샤오미(mi) 보조배터리 용량 확인하는 방법 -mAh to Wh 환산하기


내 휴대폰 보조배터리는 얼마일까? - (내 베터리는 몇 wh 이죠?)


잠 들기 직전까지 손에서 뗄 수 없는 스마트폰,


배터리가 바닥 나기 전 까지는 멈출 수 없는 존재,


그래서 하나 쯤은 가지고 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필요성이 커지는 여행 준비물로 챙겨야 하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여행 비행기 여행시 휴대할 수 있는 허용된 리튬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보조 베터리 용량이 2000 , 1000 으로 되어 있는데 문제는 없는거지!?


보조배터리에 구매시 확인할 수 있는 용량의 표시는 


2000mAh, 1000mAh, 10400mAh, 16000mAh, 5000mAh 등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항공사에서 기내 휴대나 위탁 수화물 반입 규정에서는 wh 로 표시하고 있어서 당혹스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 & 유용한 사이트] - 항공안전 호루라기-해외 비행기 여행시 위탁수화물&휴대수화물 정보를 그림과 표로 보자





공학도의 마인드(?)로 확인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가이드 - wh to mAh


과학시간에 열심히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였지만, 


이번 기회에 더 깊이 있게 그리고 대충 확인을 하고 싶은 분들 계산공식을 제공하는 홈페이지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rapidtables.com/calc/electric/mah-to-wh-calculator.htm


언제 받았는지, 구입하였는지 기억에 없지만, 가지고 있는 


샤오미(mi) 은 1000mAh, 3.6v 라고 표시가 되어 그래서 차례대로 입력했더니 36wh 라고 나오네요.


나는 계산하기 싫다 대신 시력은 좋다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보조 베터리 충전 단자가 있는 반대쪽에 주로 표시되어 있는 제품 사양의 작은 글씨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자가 있어도 우리가 필요한 키워드는 WH 라는 목표가 기억한다면 쉽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 설명에서는 9510/1000mAh 34.23/36mAh 라는 내용이 생활기스로 흐릿하게 확인할 수 가 있었네요.




샤오미 홈페이지에서도 10400mAh 의 보조배터리 제품 사진에서 동일한 유치에서 3.6V / 10400mAh (37.44wh) 로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리튬 베터리 용량이 100wh 이하 의 배터리는 기내 휴대가 제한적으로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보조배터리는 올 여름 해외 비행기 여행을 할 수 있는 합격점을 받았으니(?).. 이제 항공사 비행기표를 구해야 겠습니다. 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