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트레이딩 카드 커뮤니티 장터 거래소에 판매하여 스팀 지갑잔액 모우는 방법

트레이딩 카드 판매하기


구입한 게임을 하면서, 이벤트 기간 동안 받았던 트레이딩 카드 중에서 


배지를 만들고 남았던 중복되는 스티커나 필요하지 않은 트레이딩카드를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하면 스팀 지갑 잔액으로 돌려 받아서 이후 다른 스팀게임을 구입할때 결재 일부분으로 사용하거나, 


배지를 만들때 필요한 Steam Trading Card Exchange 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팀 트레이딩 카드 거래소 이용방법


스팀 클라이언트 메뉴에 있는 <보관함> 로 이동하여 or 커뮤니티 메뉴에서 <장터> 항목을 선택한 다음 판매하고자 하는 트레이딩카드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카드에 대해서 보석으로 재활용 시 보석으로 변경하여 부스터팩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커뮤니티 장터에서 판매시 24시간 동안 판매된 해당 Card의 판매 수량과 금액을 간단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식 챠트처럼 가격의 특정 기간의 평균 판매 가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시점의 고려하야 받게 될 금액을 입력하게 되면 


수수료가 포함된 구매자가 지불하게 될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표시가 됩니다.




Steam 이용 약관에 동의와 “네, 아이템을 판매하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한번 확인 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판매과정에서는 스마트폰 스팀앱을 실행하여 추가적인 승인 과정을 완료해야 최종적으로 판매가 진행됩니다.




스팀 앱을 실행한 다음 메뉴에서 <이증> 이라는 오타로 보여지는 메뉴를 선택해서 


조금 전 판매하고자 한 트레이딩 카드의 인증기에서 선택항목에 대한 확인 작업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관련글 보기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 스팀 트레이딩 카드 프로그램으로 수집 모우는 방법 - Steam Idle Master





스팀 장터 메뉴에서 <내 장터 이용 내역> 탭을 선택하면 판매하고 있는 


트레이딩 카드 이름과 거래가 완료된 경우에는 거래대상의 구매자 명이 추가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시세보다 비싸게 올렸는데.. 언젠가는 팔리겠지 라는 마음으로 기다리시면 언젠가는 잔액이 증가된 소소한 행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팀은 게임 구매와 함께 소개 드리는 내용의 작은 내용들도 잘 활용한다면 단순히 온라인 게임 판매 쇼핑 사이트 이상의 재미를 찾을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