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어플 사용방법 & 카카오뱅크 금융 서비스 상품 살펴보기-카뱅 사용방법(AtoZ) #3/3

인터넷 전문 은행 카카오 뱅크 사용방법(AtoZ) #3/3


- 카카오뱅크 어플 사용방법 & 카카오뱅크 금융 서비스 상품 살펴보기

카카오은행 어플 의 기본 구성과 설정 그리고 카카오 뱅크의 금융상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어플 메뉴 사용 방법 살펴보기




통장 만들기 과정을 완료 하였다면 이후에 카뱅 앱을 실행하면 스크린샷과 같은 인증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폰의 터치 아이디(Touch ID)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히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 은행 어플과 달리 심플한 UI(유저 인터페이스) 로 현재 나의 통장 잔고와 현재 신청한 체크카드 진행과정을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필요한 내용은 오프라인 은행지점, 

PC 화면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 각각 제공하는 정보와 업무와 다르게 간단하고








내 돈이 얼마나 현재 남아있고,


내 돈을 어떻게 빨리 송금 이체를 할지,


그리고


비대면 서비스를 통하여 신속하게 대출서비스를 하면서도 낮은 금리로


예금&적금은 부담없이 고를 수 있었으면 하는 고객의 니즈에 가깝게 접근하는


모습인것 같습니다.




어플 우측 아래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하면 이체하기, 자동이체, 스마트 출금 그리고 이체내역 조회 등의 조회/이체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체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에게 / 계좌번호로 간편하게 2가지 항목에서 선택 진행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은행업무 앱인데도 실행시 느리다는 느낌 없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심플한 구성으로 과연 이게 은행어플인가 라는 생각까지 드네요..




톱니모양의 설정 환경에서는 살펴볼 내용은 입출금/카드결재 알림과 금융/보안서비스 알림에 대해서 설정을 각자 사용환경에 맞도록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통장의 입출금 알림은 앱푸시와 알림톡 그리고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SMS 에서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 시간에 신청하였던 프렌즈 체크카드의 결재알림 설정의 차이점은 5만원 이상 결재시에는 SMS(문자메시지)를 무료로 받을 수 도 있습니다.




보안 서비스와 대출안내 서비스 안내는 앱푸시와 알림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카카오뱅크 금융 상품 살펴보기


예금적금 상품은 가입시점에 안내 책자에 있는 이자에 대한 내용을 받고서는 이후에는 이자가 입금되는 시기나 1년 혹은 해지하는 시점이 되어야 살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만기일 까지 남은 D-day와 지금까지 쌓인 이자 라는 고객이 궁금하고, 계속적인 동기부여를 그래프로 간단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기예금은 1년 기준 세전 연 2%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유적금은 1년 기준 세전 2% 에 자동이체를 사용하면 세전 연 0.2% 를 더 제공하는 상품이 있네요.




대출상품으로는 지난 2번째 포스팅 시간에 안내드린 마이너스 통장 카드와 함께 비상금 대출 이라는 소액 마이너스 대출 (최대한도 3백만원 / 연 최저금리 3.35%) 을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신용대출 상품은 최대 1.5억원 / 최저금리 연 2.86% 부터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관심이 생기는 상품으로 스마트 출금 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카드가 없더라고 CU 편의점에 있는 ATM 기기를 이용하여 365일 24시간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에 있는 예금은 1일 50만원 한도에서 출금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그동안 익숙했고, 익숙해야 하는 불편한 모바일 인터넷 뱅크 환경에서 탈피하여


바쁜 하루 일과 중에 은행창구에서 순서표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수많은 액티브x 설치와 공인인증서로 나를 다시 증명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해방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카카오뱅크 시작을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카카오뱅크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돈만 열심히 벌면 되는거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