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 아이패드 로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 iDisplay 어플

추가적인 모니터 살 돈이 없다! , 모니터 놓은 공간도 없다!


한대의 컴퓨터에 하나의 모니터라는 일상적인 구성보다는 2대 혹은 3대 이상의 모니터를 한꺼번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은 언제 하세요?


게임할때? 업무 중에 수십개의 윈도우을 띄워 놓고 왔다갔다 하는 경우?




넓은 모니터를, 더 넓은 책상에 몇대 씩 올려놓고 영화도 보고, 가끔 업무도 보고, 게임도 하고 싶지만……


한정된 은행잔고로 무작정 구입할 수 많은 없지만, 일상생활의 필수품,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iDisplay 로 4.7인치 모니터를 만나다


iDisplay 어플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하였다면 제작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Download> 메뉴를 찾아 갑니다.



iDisplay 제작사 홈페이지

https://getidisplay.com




홈페이지에서는 Mac OS, Windows 두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 맥OS 에 설치를 위해서 다운로드를 완료 후 “iDisplayMac.dmg”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두가지 파일이 보이네요..


iDisplay.pkg 파일을 선택하여 다시 한번 더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시작화면입니다.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치 시 컴퓨터 공간이 23메가 정도 차지하기 때문에 공간이 부족하다면 설치위치를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설치 계속> 버튼을 클릭해야 겠죠?


(설치작업을 완료하기 전에 저장해야 하는 파일이 있다면 미리미리 저장과 프로그램 종료를 해두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때는 사용자 이름& 암호 를 입력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애플 맥 운영체제를 부팅하여 로그인 시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설치에 필요한 구성요소를 등록하는 과정의 화면입니다.

(그냥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네요.


그러면 이제 컴퓨터를 재시동(부팅) 작업을 진행해야 겠죠?




재시동을 완료하게 되면 화면 상단바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iDisplay 어플의 흑백 아이콘이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 구성은 간단하죠?




아이패드(iPad) 나 아이폰(iPhone) 에서 어플을 실행하면 모니터에서 스크린샷과 처음 연결하는 장치(Device) 에 대한 연결을 허용할지 물어보는 팝업 윈도우가 보입니다.


계속해서 사용하는 장치라면 Allow always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초기설정은 듀얼 모니터로 설정이 되면서(Additional Display) 연결된 장치화면에서는 자그마한 맥 바탕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사용방법은 오른쪽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연결된 기기 화면에서 커서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한 2개의 화면이 필요하다면 연결된 장치를 해제(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어플 종료) 한 다음 메뉴에서 Mode: Additional Display >> Shared Main Display 로 변경한 다음 다시 어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동일한 와이파이 주소에서는 반응 속도가 늦지만, USB로 연결하여 사용시에는 속도가 향상되어 그렇게 불만스럽지는 않네요.


하지만 사용하면서 초기 화면이 아이폰을 가로로 눕혀 두워도 세로로 세워둔 설정으로 출력이 되어 한번 더 손이 가는 점과, 


확대가 안되는 아쉬운 점이 습니다.


그래도 이동이 잦으면서 2개 이상의 화면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재미있고 유용한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