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초보 입문자가 생존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사항-마크 생존모드에서 하루 동안 살아남아 게임하기

마인크래프트 입문 초보자가 생존모드에서 알아야 하는 필수사항




다양한 모드를 설치하여 즐길 수도 있지만, 게임모드를 서버이벌 생존을 선택하여 자원을 찾고, 


제작하면서 배고픔과 생명력도 신경 써야하는 새로운 세계 만들기는 혼자서도 혹은 서버를 만들어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본 제공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inecraft 월드에서 하루 동안 무사히 살아남는 방법




1번째로 해야 하는 작업은 맨손으로 숲 속에 떨어지면 눈에 보이는 같은 색의 나무를 손으로 15개 이상을 베어서 수집해야 합니다.


지상에서 사냥, 채집 생활을 경험하고 싶은 분도, 지하세상에 있는 다양한 광물과 크리처를 만나고 싶은 분들 모두가 처음에 기본 수집해야 하는 아이템이 나무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열심히 손으로 쳐서 나무를 수집하는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2번째로 채집한 나무를 인벤토리를 열어 보이는 제작창을 이용하여 목재와 작업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나무 블록 하나로 목재 4개를 만들 수 있으며, 작업대는 4개의 목재로 1개의 작업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한 작업대를 바닥에 설치 후 작업대(작업테이블)의 3x3 조합 창 or 제작창을 사용하여 막대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목재 1개로 막대기 4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 테이블을 열어서 나무막대기와 목재를 사용하여 나무곡괭이, 나무도끼 그리고 나무 삽을 만들어 인벤토리 왼쪽 앞쪽에 차례차례 배치합니다.





이 정도만 익숙해진다면 최소한 해가 떠 있는 낮 시간에는 무사히 생존할 수 있습니다.






마크 황혼에서 새벽까지 어두운 밤에도 살아남기


밤과 낮이 있는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에서는 낮에는 보이지 않던 괴물들(크리퍼, 스켈레톤, 좀비, 엔더맨, 거미 등) 이 




어두워지면 나타나서 공격을 하기 때문에 방어와 함께 연속해서 지하를 탐험하기 위해서는 횃불이라는 또 하나의 아이템을 제작해야 합니다.




작업 테이블에서 광석으로 만들었던 돌곡갱이를 손에 쥐고 바닥에 있는 여러 광석 중에서 석탄을 찾아야 합니다.




석탄광물을 구분하는 방법은 회색 블럭에 검은색 작은 티끌이 있는 마치 아이스크림 중에 쿠키앤크림 같은 패턴의 광석을 찾아 채굴하시면 됩니다.




만약 석탄을 찾지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화로를 이용하여 나무 블록을 태워서 숯(목탄)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석탄을 수집하였다면 그 동안 인벤창에 있는 광석을 작업대를 이용하여 화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석탄 1개(또는 숯 1개)와 나무 막대기 1개로 4개의 횃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세상에서 1박 2일을 무사히 마치며


혹시 하루동안 앞에서 설명드린 서바이벌에 필요한 최소 필수 아이템을 수집&제작을 못하였다면 


하나의 창문크기의 블록만 남겨두고(아침 확인용) 4개의 벽과 지붕까지 돌을 사용하여 막아서라서도 아침을 맞이하여 하루하루를 생존하면서 다양한 캐릭터와 아이템 수집 그리고 조합방법과 키보드 단축키를 익히는 과정이 익숙해 지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초보 입문자에게 알아야하는 기본 사용방법 2번째 시간에는 인벤토리 창에서 수집하고, 

제작 아이템을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여 빠르게 정리하는 방법과 제작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