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보안질문 잊어버렸을 때 리셋 재설정 하는 방법



애플 아이폰 아이디(Apple ID) 보안질문 재설정

스마트폰 중에 하나인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건 이제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던 apple app store 화면에서 보안설정을 해야 한다면서 갑자기 보안질문 3가지를 선택하고 각각 입력해야 하는 메시지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바쁜 와중에 그냥 잘 쓰고 있는데 그냥 넘어가지.. 급한데.."


라는 생각으로 당시에는 잘 기억할 것 같아서 또는 자신의 기억력을 과신하여 메모하지 않고 넘겼다가 이후에 유료 어플을 결재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 난감한 사항은 지금과 같은 문제를 처음 해결하려는 초보자에게 알고 있는 보안질문과 비밀번호를 기억하라고 온라인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동일하게 물어보는 경험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부터 우리가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이번에도 찾아봐야 겠죠!




해당 사항 및 준비물

  • 해당 사항
    • 애플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 애플 아이디 보안 질문을 1개 혹은 3개 전체를 모르는 경우

  • 준비물
    • 계정 로그인하려는 아이폰
    • 변경할 보안질문을 관리한 메모장 or 보안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



보안질문 다시 처음 리셋하는 과정 살펴보기


1번째로 애플ID 와 이미지에 보여지는 문자를 입력합니다. 간혹 이미지로 보이는 영문자와 숫자가 구분이 잘 안되어 다시 처음 부터 넣는 불편함을 겪기 보다는 <새코드> 버튼을 눌러서 다른 문자로 변경을 하거나 <소리로 듣기> 항목을 선택하여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설정한 항목 중에서 <보안 질문 재설정> 을 선택하여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암보 재설정을 하는 사항도 있지만 이번시간에는 보안질문을 Reset 하는 과정만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다음 이동한 페이지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사용하는 암호를 대문자, 소문자 그리고 숫자를 정확히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재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번호를 입력하여 넘어가게 되면 1차적으로 보안질문을 일단은 리셋이 됩니다.




    이제 부터는 새로운 3가지 보안 질문을 선택하고 답변을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새로운 보안 질문과 답변을 선택하십시오." 라고 안내를 하고 있는데 답변은 선택이 아니라 입력을 해야겠죠? 3가지 질문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는 질문은 각각 다르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이름, 요리, 처음으로 관람한 영화, 비행기 여행으로 처음 간 장소..

    나만이 알고 있고, 언제든지 바뀔 수 없는 첫번째 & 가장 좋아하는 항목이기에 다양한 질문에도 예상답변을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는 것도 좋겠죠?



    기본설정으로 보여지는 질문항목이네요. "첫 애완동물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가장 좋아했던 동화책의 제목은 무엇입니까?", "부모님이 처음 만난 도시는 어디입니까?" 에서 각각의 질문에 답변을 하셔도 되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항목별로 마음에 드는 질문을 선택하여 진행하셔도 됩니다.



    보안 질문 변경이 완료되면 스크린샷과 같은 완료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보안질문 변경과정은 한국 계정, 미국계정 등과 같이 다른 나라 애플 아이디 계정을 가지고 있더라도 변경과정은 동일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어렵게 변경한 보안질문을 비밀번호, 어플이나 프로그램의 시리얼 번호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바로 등록하는 마지막 과정을 진행하는 걸 잊지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