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realtek ac97 드라이버 설치하기


컴퓨터 사운드카드 혹은 내장된 칩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요즘 많은 PC에서 리얼텍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시 제공된 시디가 없거나 찾기 귀찮을 때는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찾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럼 Realtek ac97 의 드라이버를 찾아가는 순서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홈페이지로 찾아 가야 겠죠?

리얼텍 홈페이지
http://www.realtek.com.tw/

위 주소를 클릭 또는 새로운 페이지에서 직접 입력해서 찾아 갑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상단에 있는 <Downloads> 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에서 세부 오디오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High Definition Audio codes 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두번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지만
우리는 AC'97 Audio Codes 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하니까 3번째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장문의 영어로 친절히(?) 설명하는 페이지가 보이는군요.

그러면 체크 표시가 나타나도록 네모칸을 클릭 후
<Next> 버튼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이제 우리가 필요로 하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찾아 왔습니다.


운영체제가 Vista, Windows7 이면 1번째 줄에서 6개의 사이트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Windows XP 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면 아래 쪽에 있는 두개의 항목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맨 아래쪽에 있는 파일은 압축파일이라서 해제작업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실행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하게 다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파일이지만 빨간박스 로 표시한 부분의 줄에 있는 사이트 중에서 선택 후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