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Nexus 7) 드라이버 찾아 설치하기


구글 넥서스7 드라이버 (Google Nexus 7 driver) 를 찾아 설치하는 험난한(?) 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ASUS.. 아수스라는 이름이 익숙한데 에이수스라고 읽어야 한다는 군요. 아무튼 asus에서 제조한 제품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제조회사 홈페이지를 찾아야 겠죠?!

한국 지원 홈페이지로 먼저 이동해보겠습니다.

http://kr.asus.com/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에 <고객지원> 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하위 메뉴가 자동으로 펼쳐집니다. 그 메뉴 중에서 <온라인 기술지원> 메뉴를 선택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인터넷창이 뜨면서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upport.asus.com.tw/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를 선택하시거나, 우측에 있는 그림과 함께 다운로드라고 설명이 있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동일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도 2가지 찾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좌측상단에 있는 <모델명으로 검색하기> 사용.

2.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기능 항목에 있는 카테고리 사용.




모델명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첫번째 방법으로 조금 빠르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모델명으로 검색하기를 사용한다면 nexus 라고 입력하면 우측에 Nexus 7 이라고 검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우측에 있는 카테고리를 이용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선택 항목에서 Ecc Family 선택
시리즈 선택 항목에서 Eee Pad  선택
모델 선택항목에서 Nexus 7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스크린샷과 같이 사용중인 운영체제(OS) 선택 창이 보여집니다.  <Android> 를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붉은 박스로 표시된 디스켓모양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조금씩 복잡해지는 느낌같죠? 그냥 다운로드 해주면 사용자입장에서는 편리 할텐데요. 인터넷 회원가입이나 게시판 글을 쓸때 처럼 왼쪽에 보이는 문자 또는 숫자를 입력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엑티브엑스 과정을 2번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상단에 생긴 막대모양으로  마우스를 이동 후 <이 컴퓨터에 있는 모든사용자를 위해 이 추가 기능 설치...> 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뜨는 창에서 <설치> 를 선택합니다.




다시금 같은 형태의 Active X 창이 보이는 군요. 한번 더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 기능 실행> 을 선택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실행> 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하려는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 지 물어보는 창이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장될 위치를 확인 후 <저장>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환경에서는 마지막으로 파일을 저장한 위치를 기억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내 문서> 폴더가 아닐 수 도 있습니다. 효율적인 파일관리를 위해서는 내 문서 폴더에서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