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에스크로 서비스(안심이체 확인증) 신청&발급 받는 과정


인터넷 판매를 위한 준비, 에스크로 서비스

제품을 구매할 때 판매자에게 대금결제를 바로 입금하는 과정이 소비자에게는 혹시라도 주문한 물품을 받지 못하고 돈도 돌려 받지 못하는 경우를 걱정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에스크로 서비스(Escrow Service)> 를 사용하여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서 제품을 정상적으로 전달 후에 비용을 정산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에스크로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재화를 판매하려는 업체들은 통신판매 허가를 받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마다 에스크로, 구매안전서비스 등으로 명칭은 일부 차이가 있지만, ibk 기업은행에서는 안심이체 서비스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IBK 은행에서 안심이체 서비스 신청과 확인증 발급 과정을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안심이체 확인증 발급 받기


기업은행 PC인터넷 뱅킹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뱅킹> 을 선택한 상태에서 <공인인증서> or <공동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에스크로 구매안전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의 <이체> 메뉴 아래에 있는 <안심이체> 의 <서비스 가입> 항목을 먼저 클릭하여 진행을 해야 합니다




서비스 가입 과정은 총 3단계로 1번째에서는 전자금융거래 기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2번째 단계에서는 사업자번호, 이름, 휴대폰 연락전화번호 그리고 이메일 주소의 간단한 회원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가입 과정을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하기>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즉시 <이용확인증> 을 출력하지 않았다면 <이체> 메뉴에 있는 <안심이체이용확인증발급> 항목을 선택하여 발급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쇄 작업 전 안심이체 이용확인증에 표시되어 있는 정보를 살핀 후 <확인증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 인쇄작업을 진행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Wrap-up

온라인 쇼핑몰에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에 필요한 에스크로 확인증을, 기업은행 기준으로 인터넷뱅킹 <안심이체> 서비스로 확인증을 신청&발급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