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장기미사용 해제 메뉴 찾아 통장 계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

 

사용하지 않았던 신한 계좌 통장 다시 살려야 할 때

근무하는 직장에서 급여통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거주하는 동네에서 가까운 농협이나 우체국과 같이 인근에 있는 은행을 이용하기 위해서 통장을 만들었던 계좌를 몇 개씩은 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급여통장 은행의 변경이나 자주 사용하는 금융기관이 바뀌었을 때 그리고 같은 동일한 은행을 계속해서 이용하고 있다고 해도 2개 이상의 통장 계좌번호를 가지고 있어도 주로 사용하는 계좌가 아니라면 입출금 거래가 없으면 이후에는 장기 미사용 계좌로 설정이 되어 사용할 수 없게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장기미사용 계좌로 정지가 된 경우에는 은행 지점 창구를 방문하여 해제를 하거나 새로운 계좌 통장을 만드는 방법도 있겠지만, 은행 영업시간에 방문하여 해결하는 방법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폰 앱을 함께 활용하여 장기미사용 계좌를 확인하고 해제하는 과정으로 해결할 수 방법을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을 예시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신한은행 장기 미사용 해제 메뉴 찾기

신한은행을 즐겨찾기에 등록한 링크를 이용하거나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사이트에서 찾아갈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여 방문하셨다면 홈페이지 상단 좌측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과정에서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의 구분 선택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의 쏠패스 로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을 때 변경되는 화면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메뉴 목록에 있는 <사용자관리> 로 이동을 합니다

 

 

사용자 관리 메뉴 아래에 있는 <인터넷뱅킹관리> 하위에 있는 <장기미사용정지 해제> 메뉴를 찾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메뉴로 이동하였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3줄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는 <전체메뉴> 보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전체메뉴 중에서 <개인> 탭을 선택합니다

 

 

개인 고객 로그인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전체 메뉴 리스트에서 그림과 같이 <사용자관리>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장기미사용정지 해제> 서비스를 찾아 이동할 수 도 있습니다

 

 

장기미사용정지 해제 3단계 따라가기

인터넷 PC 뱅킹으로 로그인하여 해제 메뉴까지 찾아오셨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오랫동안 은행 거래를 하지 않아서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통장 계좌로 거래를 하지 못하였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3단계의 진행과정 중에서 1번째로 <정보입력> 단계를 만나게 됩니다

 

 

1단계 과정에서는 미사용으로 사용 정지가 된 신한은행의 <출금계좌번호><계좌 비밀번호> 를 기억하여 정확하게 입력&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사용자가 장기 미사용 정지된 통장 계좌를 해제 요청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2단계 <보안인증> 으로 이동을 하셨다면

 

 

본인 확인을 하는 과정으로 ARS 인증 등의 여러 인증 중에서 편리한 옵션을 선택하여 인증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설치한 신한 쏠(SOL) 앱에서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OTP 인증 요청 작업까지 완료하셨다면 <해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앞에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와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장기 미사용으로 중지되어 있던 신한은행 계좌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는 메시지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Wrap-up

은행을 찾아가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장기 미 사용된 계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찾았다면 이와 비슷한 과정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은 시간이 소요되면서 준비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