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PC컴퓨터 갱신 방법 따라가기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IBK 공동인증서 갱신

 

금융인증서와 달리 사용 이용기간이 1년으로 짧지만, 공동인증서가 보관된 저장 파일이 있다면 평소에 사용하지 않았던 컴퓨터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오프라인에서 중요한 거래 시 사용하는 <인감도장> 의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인증서가 1대의 스마트폰에 귀속되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정성과 3년이라는 인증서 이용기간의 장점이 있어도 공동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는 업무 환경 인 분들 중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은행 업무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IBK에서 발급하여 사용 중인 기업고객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는 과정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 만료 일정 1달 전에 갱신하는 방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메뉴 찾아가기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면 만나는 첫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 부분에 있는 <인증센터> 의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을 합니다

 

 

인터넷뱅킹의 은행업무를 필요한 인증서 중에 하나인 금융인증서를 이용할 수 도 있지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를 사용하는 분들은 해당 인증서의 <탭> 영역을 클릭하여 변경을 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의 발급이나 재발급, 다른 타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기업은행에서도 사용하기 위해서 등록하기 그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보관되어 있는 인증서를 복사하는 기능과 함께 가장 우측에 있는 <공동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존 사용하고 있는 공동인증서가 보관되어 있는 저장장치를 선택 &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IBK 기업고객 공동인증서 갱신 4단계 과정

 

공동 인증서를 갱신하는 과정은 4가지 단계로 진행된다는 표시 안내와 현재 상태를 색상으로 보입니다

 

1단계의 이용자 정보 조회에서는 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알고 입력을 해야 합니다

 

 

2번째 단계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OPT, 보안 카드의 검증과정으로 OTP 기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발생 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3번째 과정에서는 인증서를 관리한 이름과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확인 점검 및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개인고객과는 달리 기업고객은 사용하고 있는 계좌에서 4,400원의 비용을 출금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제는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드디스크 영역보다는 USB 이동식 저장장치에 보관하게 됩니다

 

 

사용기한이 만료 예정인 공동인증서를 다시 갱신 발급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공동인증서의 암호와 다른 비밀번호를 다시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공동인증서의 발급, 사용자가 희망하는 저장 위치로 파일 저장 및 공동인증서 암호까지 완료되었다면 그림과 같인 <인증서 갱신> 성공 팝업 창이 표시가 됩니다

 

 

Wrap-up

 

다음 남은 과정은 세금계산서 발행 기간 날짜 확인과 세금계산서 발행 작업을 추가로 진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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