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 납세 지방세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출력 과정

 

정부기관에서 발급하는 정보의 포털 사이트, 정부24

 

낯선 목적지를 찾아갈 때는 네이버지도, 티맵, 구글지도, 카카오네비 등의 선호하는 내비게이션 앱을 켜서 현재 위치에서 시작하는 것과 같이,

 

대한민국 정부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증명서 발급은 네이버, 구글, 다음카카오, 빙(Bing) 등의 통합검색사이트에서 찾기보다는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필요한 소식과 서류에 대해서 최신 업데이트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접하는 방식이 인터넷 검색 시간의 단축과 바른 정보를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되는 다양한 중요 서류 중에서 <지방세납부증명서> 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뽑을 수 있는 정보와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방세납부 증명서 준비를 위한 정부24 사용 활용 과정

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등의 증명서를 신청하기 위해서 이용하였던 <정부24> 를 방문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텍스트 링크를 클릭하여 회원 가입 시 사용하였던 로그인 정보로 계정을 이용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정부24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방법 중에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인인증서와 같이 USB 이동식 저장장치나 하드디스크에 보관하면서 사용하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경우에는 인증서가 있는 위치를 그림과 같이 하드디스크 또는 이동식 디스크를 각각의 공동인증서가 있는 위치를 찾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서의 비밀번호까지 입력을 마쳤다면 <통합검색> 검색창에 이번 시간에 우리가 필요한 <지방세납세증명> 의 키워드를 입력하여 찾는 작업을 바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 중에 <신청서비스> 분류에 있는 지방세납세증명 의 <발급> 버튼을 찾아 마우스로 클릭 이동을 합니다

 

 

이동한 웹 페이지에 표시되어 있는 사업자구분, 법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의 필수 항목에 대한 현재 인증서로 로그인 기업정보를 확인하셨다면

 

 

같은 페이지 아래 부분에 있는 신청 내용과 수령 방법 그리고 인터넷 신청& 출력하려는 발급 수량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다음으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마우스로 누르시면 발급 신청 단계가 완료됩니다

 

 

발급 신청한 자료는 “서비스 신청내역” 의 “온라인 신청민원”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였던 법인 기업의 지방세 납부 증명서의 신청 부수와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면 이곳에서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Wrap-up

회사와 개인 모두 1년에 한 번 정도는 필요한 서류 발급을 온라인에서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정부24 사이트에 회원가입 등록되어 있는 계정이 준비되어 있다면

 

발급일 현재 기준 다른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용도로 제출 서류 목록에 포함되는 지방세 납세증명 구비서류를 주민센터 방문보다 편리한 인터넷 발급 민원 신청과 사용 중인 컴퓨터 프린터로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24 서비스 중에 하나를 오늘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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