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시작 메뉴에서 도움말 및 지원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필요하지 않은 메뉴나 기능을 지우거나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Windows 7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보이는 <도움말 및 지원> 이라는 메뉴를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의 좌측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서 존재 유무에 대해서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깔끔한 환경을 사용하고 싶거나, 윈도우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은 한번씩 계속해서 설명드리는 과정을 함께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화면 가장 아래부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보여지는 메뉴에서 <속성> 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탭은 작업표시줄로 되어 있지만 우리가 필요한 기능은 <시작 메뉴> 탭을 선택 후 <사용자 지정> 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후 다양한 기능들의 선택을 할 수 있는 환경 구성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천천히 이동하면 <도움말> 이라는 항목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우스로 클릭을 하여 선택표시 모양이 없어지도록 변경 후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조금 전에 열었던 윈도우 창 환경에서도 한번 더 <확인> 버튼을 선택하시면 변경된 설정값을 사용하는 컴퓨터에 적용됩니다.





시작버튼을 선택하여 확인하면 그림과 같이 해당메뉴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4년에는 Windows XP 정식지원이 중단되기 때문에 윈도우7, 8.1 로 변경해야하는 사용자가 많고, 또 기존 부터 사용하면서도 필요한 기능을 찾지못하고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