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 발급기 위치 및 시간 확인하는 방법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등의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오프라인에서는 동사무소에서 이름이 변경된 주민센터에서, 인터넷에서는 민원24 사이트를 방문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시간에 개인적인 일을 하기에는 눈치가 보이고, 시간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바쁜 근무시간을 마치고 퇴근길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증명서를 발급 받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처음화면 우측에 있는 <무인민원 발급안내> 라고 되어 있는 작은 글씨의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 - www.minwon.go.kr


 






발급가능한 증명서 종류에 따라서 발급가능한 시간, 수수료 그리고 본인확인 등의 정보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민원발급 기기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의 확인은 상단에 있는 <설치장소 안내> 라고 되어 있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엑셀로 정리된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게 됩니다. 내문서 폴더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위치를 지정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전국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발급기를 빠르게 찾는 방법 중에 한가지는 엑셀의 찾기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축키(Ctrl+F) 를 입력 후 "찾을 내용" 에서 "시도명", "시군구명" 을 입력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시군구, 읍면동 등의 공공기관, 지하철역, 병원, 은행, 우체국, 학교, 아파트단지, 백화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에 대해서 생활 동선에 있는 곳을 미리 알아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