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This 를 이용하여 블로그 꾸미기 및 소셜 follow 추가하는 방법

 

 

블로그에 올린 글들을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구글플러스 등의 다양한 소셜로 쉽게 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최근 포스팅한 글들을에 화면에서 보여 줄 수 있는 addthis 의 가입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dThis 는 기본적으로 facebook, twitter, 메일보내기, 프린터하기 의 기능을 블로그 스킨에 맞도록 위치를 환경설정에서 수정하여 소스를 붙여 넣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료 사용도 가능하지만 간단한 기능인 베이직으로도 처음 블로그를 꾸미려고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만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addthis.com 

 

 

 

 

 

초기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이동하면 프로와 베이직으로 구분하여 선택이 가능합니다. <Get Basic> 버튼을 선택하여 제공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좌측 옵션화면에서 기능을 선택하면 우측에 있는 가상 페이지에서 적용된 모습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Blogger 나 WordPress 보다는 한국에서는 네이버, 티스토리 의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Platform 에서 <A Website> 를 먼저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소셜 북마크 설정 부분인 Follow 를 선택하면 Basic 기능에서 기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에서 사용하는 계정을 추가 및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싶다면 파란색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ON 버튼을 클릭하여 OFF 로 비활성화로 전환하면 됩니다.

 

 

 

 

 

 

4개의 선택에서 부족하다면 아래 부분에 작은 텍스트로 되어 있는 <Show More> 링크를 클릭하면 youtube(유튜브), flicker(플리커), vimeo(비메오), pinterest(핀터레스트), instagram(인스타그램), foursquare(포스퀘어), tumblr(텀블러), RSS(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해당 홈페이지의 글들을 간단히 구독) 의 8개를 추가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 부분에서 체크표시를 하면 실시간으로 가상 페이지 상단 우측에 추가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은 제공하는 기능을 모두 설정시 페이지에 보여지는 아이콘 배치 모습입니다.

 

 

 

 

 

 

 

포스팅한 글을 방문자가 공유하기 위한 화면구성에서는 보여지는 버튼 숫자와 함께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좌측 또는 우측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What's Next> 는 슬라이드 형태로 글을 살며시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Recommedned Content> 를 우측 스크린샷 아래부분 그림과 같이 포스팅을 나열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한 다른 글들도 읽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킨의 색상에 따라서 투명이나 어두운 배경 등으로 배경색상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가상페이지에서 보여지는 모습이 마음에 들도록 변경하였다면 <Generate Code> 버튼으로 코드를 생성하면 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았다면 반투명한 창이 출력되면서 선택을 하도록 보여집니다.

 

 

 

 

 

 

가입방법은 간단하게 사용 중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로 진행하셔도 되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생성 및 한번 더 처음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 후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됩니다.

 

 

 

 

 

 

 

생성된 코드는 마우스로 처음부터 끝까지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거나 키보드로 복사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Grab it>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복사 준비작업을 완료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추가하려는 블로그 스킨 소스 코드에서 </head> 를 찾은 뒤, 아래 부분 적당한 곳에 붙여넣기를 하면 addthis 에서 보았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