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vista, windows7 시스템 기본정보 확인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현재 컴퓨터 사양을 간단하게라도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본체를 분해해서 알아본다!
 -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분해작업과 본체가 미니케이스이거나 대기업PC 같은 경우에는 한번 더 분해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시스템 사양 체크 프로그램 사용
 - 간단한 실행만으로 초보자는 이해할 수 없는 수많은 정보까지도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매번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면서 확인하는 조금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3. 윈도우 기본제공 정보 확인
 - 사용하는 운영체제에서 간단하게 나마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으로 cpu, ram 운영체제 버전들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OS에서 제공하는 기본제공 정보를 찾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직도 인기가 있는 xp 에서 찾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windows xp 설치 후 별다른 환경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위에 있는 스크린샷과 같은 모습입니다.
지금과 같은 환경에서는 시작 > 내 컴퓨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누르면 또 다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속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xp 부터 변경된 기본 제어판 환경에서 <성능 및 유지 관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예전 제어판 보기가 편하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클래식 보기로 전환>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 를 클릭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같은 시작메뉴가 되어 있다면 설정>제어판 으로 찾아 간 후 제어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windows 98 환경의 제어판 모습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Windows Vista 에서도 xp 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 후 오른쪽 버튼을 한번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Windows 7 환경에서도 이전 버전과 같이 시작메뉴를 클릭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 환경에서 <시스템 및 보안> 이라는 조금 큰 녹색 글씨를 클릭해서 찾아 갑니다.



마지막으로 <메모리 크기 및 프로세서 속도 보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현재 스크린샷과 같은 사용자환경의 간단한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별로 찾는 방법은 조금씩 다르고 배울 것이 많아 조금은 걱정할 수도 있지만 내가 필요한 내용과 사용방법을 하나씩 하나씩 익히고 때로는 반복해보면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