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led to set data for system32 (system322dpr) 문제해결 방법

failed to set data for system32 등의 에러메세지

컴퓨터는 처음 공장에서 출고되는 공장초기 환경을 유지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대부분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제거하는 작업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 동안에 알게 모르게 수많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윈도우를 실행하여 처음 보이는 이러한 잘못된 상황에 대한 에러 메시지를 매번 본다는 것이 그렇게 유쾌한 시작은 아니죠?

 

이번 시간에는 system322dpr 경고창의 해결방법으로 비슷한 유형의 문제해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시 발생하는 에러 해결방법

 

 

“failed to set data for ‘System32’ 라는 경고창이 시작과 함께 보여지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인 문제점은 이와 같은 숫자나 영어로 보여지는 내용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주위의 컴퓨터에 대해서 잘알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사용자 컴퓨터의 환경의 차이로 적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직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키워드와 다양한 검색엔진에서 보여지는 글을 미리 읽어 보는 준비가 꼭! 필요합니다.

 

 

 

 

윈도우 좌측의 시작 버튼을 클릭 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 <msconfig> 를 입력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영체제의 시작 작업에 관련된 서비스, 시작프로그램들의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윈도우에서 제공하고 있는 도구입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부팅과 함께 자동으로 작업을 시작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모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한 다음에 확인하셨다면 많지 않은 프로그램들 목록이 있겠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시작항목에 추가가 되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리스트도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의심스러운 항목을 찾아서 “시작항목” 에 체크 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해제하시면 됩니다. (지금의 과정은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실행을 막는 과정일 뿐입니다.)

 

마무리 하면서

컴퓨터 케이스 안에 들어 있는 여러 부품들의 불량으로 생긴 문제 아니라면 간단한 문제해결과 점검 패턴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현재 발생한 문제만을 해결하려는 생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다음에도 비슷한 어려움이 발생해도 그렇지 못하게 됩니다.

 

시간은 조금 소요되더라도 다른 이에게 설명해줄 수 있도록 단계를 익힌다면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른 에러 윈도우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고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