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할인판매 사이트 nuuvem 회원가입 및 게임구매 결제하는 방법


게임할인 판매사이트 누벰

이제는 게임구입&수집(?)을 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스팀(Steam) 사이트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물론 심즈, 피파, 배틀필드 시리즈로 유명한 EA사의 오리진(Origin), 레인보우식스와 어쌔신 크리드 그리고 고스트리콘 으로 유명한 유플레이(Uplay) 그리고 포크나이트의 에픽게임즈 에서도 할인 및 무료게임 배포를 하고 있지만 이러한 여러 게임제작사에서 직접 게임서비스플랫폼 사이트와 전세계 각각의 다양한 2차 게임판매 리셀러 사이트 들이 있습니다.


제작판매사 홈페이지나 스팀에서 게임 시디키를 구입 결제도 좋지만, 스팀게임 할인율이 더 많은 경우에는 Steam Reseller 에서 구입하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온라인 디지털 게임스토어 누벰(nuuvem) 에서 회원가입하는 과정과 홈페이지에서 할인판매되고 있는 게임을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게임 할인 판매 스토어 Nuuvem 사이트 회원가입 하는 방법


누벰(nuuvem)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화면 오른쪽 위쪽에 있는 <SIGN IN>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을 하여 회원가입을 위한 페이지 변경을 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 이나 구글플러스(Google+) 가입 정보로 손쉽게 이용하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지만, 메일주소마다 관리하는 수신 메일과 발신 사이트를 구분, 분리하는 방법으로 불필요한 스팸메일로 부터 정작 중요한 메일을 놓지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는 게임 할인 정보와 사이트의 회원가입을 구분하는 메일주소로 사용하는 분들은 <Sign up> 항목에서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아래에 있는 2가지 체크항목에서 할인정보를 메일로 받고 싶은 경우에는 체크를 유지하면서, 가장 아래에 있는 내용에 대해서 체크를 한 다음 ‘sign up’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회원가입을 방지하기 위한 팝업 창에서 지시하는 조건을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하는 과정도 무사히 통과(?)가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면 입력하였던 메일주소의 받은편지함에서 회원가입 계정 확인을 위해서 도착한 메일에서 <Verify my account> 를 클릭을 해야 합니다.




누벰에 등록한 계정으로 이동하게 되면 Display Name, Login, First Name, Last Name 항목을 입력 후 파란색으로 변경되는 <SAVE CHANGES> 버튼 클릭이 필요합니다.



누벰 홈페이지에서 Steam 게임 할인 구입하는 과정


첫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게임 할인 정보나 홈페이지 메뉴 <Deals> 로 이동하여 자동으로 펼쳐지는 하위 메뉴에서 세부적인 할인정보 조건을 선택하여 세일하는 게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할인되고 있는 많은 게임을 천천히 살펴볼 수 도 있지만, 제공하고 있는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윈도우, 애플맥용 그리고 리눅스의 게임을 즐기려고 준비하고 있는 운영체제와 스팀을 각각 선택하면 보다 빠르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할인 세일 기간에 구매예정 목록에 있던 게임이 찾았다면 <BUY> 버튼을 클릭하여 장바구니에 담았다면 홈페이지 상단 카트 모양 아이콘에도 추가한 게임의 숫자가 표시가 됩니다.


게임을 모두 카트에 담았다면 My Cart 페이지로 이동하여 결제를 위한 과정을 진행을 합니다.




결제방법은 스팀과 달리 휴대폰으로 비용지불 수단은 없으면, 페이팔, 신용카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이콘에서는 페이팔,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그리고 아멕스 의 4개의 결제 수단으로 표시가 되지만, 실제 결제과정에서는 MasterCard, Visa, Discover, UnionPay, American Express 를 사용할 수 있다고 표시가 됩니다.




결제 화폐는 달러($)로 진행이 되며, PayPal 계정이 없다면 신용카드 정보와 청구 주소를 입력 후 팝업창 가장 아래로 페이지를 이동하여 <동의 및 계속>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팔 계정을 만들어야 되는 불편함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페이팔 회원가입 &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미리해두시면 어렵지 않게 게임 구입이 가능합니다.




결재과정에서 다른 사이트와 달리 확인과정이 40초 정도 걸린다고 표시가 되지만 실제는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같이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해외 게임 리셀러 사이트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구입 결재를 완료하셨다면 그림과 같은 초록색의 성공하였다는 메시지가 표시가 됩니다.


회원가입 할 때 등록한 메일주소로 메일이 보낼꺼라고 하는데... 지금 마음 같아서는 그냥 스팀등록키를 주면 좋으련만

<View My Games> 를 선택&이동하여 구입 게임목록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방금 전 구입한 게임을 선택하면 스크린샷과 같이 게임시디키를 받으면 취소가 안된다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정상적인 진행에서는 <Ok, I Agree> 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여지는 시디키를 스팀 홈페이지 or 스팀브라우저에서 시디키를 복사등록을 하시면 nuuvem 에서 게임 구입이 마무리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익숙하지 않은 온라인 게임 구매사이트에서 회원가입과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 과정은 안내 드리는 과정을 하나씩 살피면서 진행하신다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번호의 유출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출된 시디키를 판매하는 사이트들도 있기 때문에 낯설 곳에서 할인판매를 하고 있다면 먼저 인터넷 검색을 하여 국내외 이용자의 의견을 살펴보시는 주의도 함께 필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