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사용안함 비활성화 하는 2가지 방법


윈도우 부팅 로그인하면서 모르는 프로그램이 처음에 너무 많이 실행된다면

언제나 처럼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같은 MS 오피스와 한글 워드프레세서 의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 후에도 기타 필요한 프로그램을 깔고, 자주 이용하는 홈페이지에서 보안을 이유로 사용해야하는 것들이 늘어나면서


어느 순간부터 인지 윈도우10을 로그인하면서 꼭! 시작과 함께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에서 제외해도 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시작앱 상태를 수정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작업관리자를 호출하여 시작프로그램 상태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속도가 느려지거나, 프로그램이 응답없음으로 먹통되는 경우에 사용하게 되는 <작업관리자> 를 실행하여 <프로세스>, <성능>, <앱 기록> 등의 컴퓨터 상태를 살펴볼 수 있는 여러 탭 중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하면 사용 중인 윈도우10 컴퓨터에서 시작프로그램으로 추가되어 있는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PC를 부팅하면서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된 시작 응용프로그램 목록에서 필요 없는 프로그램의 상태를 <사용 안 함> 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제어판에서 시작프로그램 상태 끔으로 변경하는 방법


시작프로그램을 끄는 방법 중에 또 하나의 방법은 윈도우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제어판> 을 이용하기 입니다


“Windows 설정” 목록 중에서 <앱> 에 관련된 설치와 제거 그리고 옵션값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을 선택하여 작업을 시작합니다




윈도우에 설치된 앱의 기능을 살펴보고 변경할 수 있는 윈도우 창의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프로그램> 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이동한 시작프로그램 페이지에서도 작업관리자에서 보았던 컴퓨터 전원을 On으로 켜서 윈도우가 부팅하여 로그인 되는 과정과 함께 시작되는 프로그램의 상태를 전기 스위치를 켜고 끄는 것과 같이 간단하고 직관적인 UI 를 제공하여 1번째 방법보다 초보자 분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Warp-up

컴퓨터로 작업을 하면서 설치한 응용 소프트웨어와 관련 프로그램들이 늘어나면서 윈도우 작업을 시작하기 까지 느려지는 경우에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시작되지 않도록 중지 비활성화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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