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ble Driver - 드라이버백업 및 복원 무료 프로그램




Double Driver 라는 무료 드라이버백업 및 복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 후 <Downloads> 메뉴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http://www.boozet.org/





여러 무료 프로그램 중에서 두번째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됩니다. 2개의 다운로드 사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클릭해도 다음으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한다는 메세지가 나오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파란색 글씨의 <here>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안 유지를 위해서 바로 다운로드로 되지 않고 인터넷창 상단에 노란색 줄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마우스로 클릭하여 파일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압축형태의 설치형태가 아닌 휴대가 가능한 포터블 형태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작업이 필요없기 때문에 USB 등에 백업파일과 함께 저장하시면 어렵지 않게 컴퓨터 드라이버 백업 및 설치를 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압축파일을 해제한 폴더의 내용 입니다. <dd.exe> 파일을 더블클릭(두번 연속해서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usb에 복사하실 때는 폴더를 통채로 복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Backup 메뉴와 Restore 메뉴 2개만 사용하시면 되는 간단한 모습입니다.


 


처음 백업 메뉴를 선택하면 Backup 이라는 메뉴는 비활성화(회색 글씨)로 변경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can Current System> 메뉴를 선택하여 현재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의 드라이버를 검색합니다.





많은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지만 백업해야하는 중요한 파일은 대부분 선택적으로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Backup Now> 버튼으로 다음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본값으로 내문서 아래에 <Double Driver Backup> 폴더를 만들어서 저장합니다.
다른 위치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 모양의 버튼으로 재 지정 해주시면 됩니다.





백업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이제 복원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store> 메뉴를 클릭 후  <Locate Backup> 버튼을 클릭합니다.





처음 형태는 <Default Location> 으로 되어있지만 드라이버백업 파일을 다른 공간에 보관하고 있다면 <Other Location> 을 사용하여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찾아 선택하시면 드라이버 복원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