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한도축소 i-ONE 스마트폰 앱으로 해제하는 방법

 

ATM 현금 자동화기기 한도 제한

 

2015년 부터 통장 계좌를 개설한 이후 1년 이상 은행 현금 자동화기기(ATM) 로 거래가 없었다면 금융사기 피해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금융 거래액의 한도 축소가 되는 제도입니다

(자동화 기기(ATM)으로 입금, 출금 이체를 오랫동안 거래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혹시라도 금융사기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축소된 한도로 피해를 줄이려는 목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starton블로그에서도 금융 은행 거래를 오프라인 창구를 방문하는 불편함이 없는 컴퓨터 PC 나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하는 과정을 설명드리는 흐름과 같이 은행 창구나 무인 ATM 자동화 점포를 이용하는 빈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PC 나 스마트폰 이 아닌 통장이나 등록 사용하고 있는 해당 계좌 출금 권한이 있는 신용카드나 현금 체크 카드로 출금이나 송금을 급하게 해야 하는데 관심 없이 넘겼던 이전에 은행에서 보내줬던 한도 축소 안내 문자메시지에 신경 쓰지 않아서 낭패를 보지 않도록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살펴보면서 필요하다면 준비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IBK 중소기업 은행을 예시로 하여 IBK 앱인 i-ONE 어플을 사용하여 한도 축소가 되지 않도록 미리 기본 설정 기본 세팅을 변경하는 모습을 같이 살펴보려고 합니다

 

 

IBK i-ONE 앱에서 한도축소 해제 과정

기업은행 아이원(i-ONE) 실행하였다면 우측 상단에 메뉴 목록을 볼 수 있는 종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세줄 아이콘을 터치하여 이동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는 아래 부분에 있는 메뉴 목록 중에서 <뱅킹> 을 선택합니다

 

 

<뱅킹> 메뉴에 속해 있는 항목 중에서 <계좌관리> 에 포함된 서비스 인 <자동화기기 한도축소 해제> 를 터치하여 우리가 필요한 오랫동안 계좌 이체 등의 내역이 없어서 오프라인 ATM 무인자동화기기에서 필요한 한도 금액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제거하는 작업이 가능한 단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도 축소가 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할 IBK 은행 통장계좌 번호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는 추가 인증에 필요한 방법 중에 <ARS 인증> 을 선택하셨다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 사용하여 <ARS 요청>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IBK 아이원 앱 화면의 ARS 인증에 필요한 <인증번호> 를 확인 후 등록하였던 핸드폰 전화번호로 걸려오는 전화에 해당 번호를 입력 진행을 해주시면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추가 인증까지 완료되었다면 <다음> 버튼을 터치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자동화 기기 한도축소 설정 해제 과정의 마지막 과정으로 <인증비밀번호> 를 입력해 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IBK 기업은행에서 개설하여 사용하고 있는 계좌번호에 대해서 앞에서 진행하였던 “자동화기기 한도 축소” 기본 설정을 해제 완료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자주는 사용하지 않더라도 필요할 때 ATM 기기에서 한도 제한의 불편함을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Wrap-up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은행 계좌는 한도 축소와 장기 미사용 계좌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히는 상태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이후에 다시 원상 복귀를 하는 데는 많은 시간& 노력이 추가로 발생하기 때문에 본인 명의로 계좌가 있는 금융사 홈페이지에 회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나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휴대폰 전화번호를 업데이트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초기부터 신경 쓰시는 습관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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