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 실행 시작 프로그램 앱 차단&중지로 변경 끄는 방법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 Windows 10 로그인할 때마다 보일 때

 

아침마다 사무실 책상에 있는 데스크톱pc 또는 노트북 파워 버튼을 켜면 만나게 되는 윈도우 로그인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신속하게 필요로 하는 작업을 바로 시작하고 싶지만,

 

윈도우 실행과 함께 자동으로 실행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매번 더블클릭하는 불편함을 줄여 도움을 주려고 하지만 어느 순간 부터 실상 불편함이 가중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물론 윈도우10 시작과 함께 응용 프로그램 앱이 함께 준비되도록 하여 작업 전 가벼운 티타임과 업무에 대한 마음의 준비(?) 시간을 가지려는 분들에게는 큰 문제로 다가오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 너무나 많은 현재의 나의 업무에 사용빈도가 낮은 앱들을 삭제하는 방법이 아닌 시작프로그램 그룹에서 활성화 상태를 변경하는 방법을 찾아 적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어판 시작프로그램 관리 메뉴 찾기

컴퓨터 PC를 부팅하여 윈도우가 실행되었다면 그동안 PC를 켤 때마다 자동 시작되는 프로그램까지 모두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린 후, 모니터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모양의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 이동을 시작 하시면 됩니다

 

 

Windows 10 환경설정 제어판 윈도우에서 설치되어있는 응용프로그램의 Uninstall 제거 나 설정 시 찾게 되는 <앱> 항목을 마우스로 선택하여 하위 설정 단계로 이동해야 합니다

 

 

변경된 윈도우 창 좌측에 있는 6가지의 항목 중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시작 프로그램>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설치된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컴퓨터 전원을 켤 때 시간 지연과 사용자에게 매번 설치&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이름을 기억하지 않을 수 없는 시작 프로그램 앱 목록에서 먼저 찾아야 합니다

 

 

자동시작 실행 앱 중에서 중지하려는 응용프로그램의 상태를 <켬> 의 파란색 활성화 상태가 <끔> 으로 차단 상태로 변경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Wrap-up

자동시작 프로그램에 포함된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하는 앱 상태를 비활성화 변경하셨다면 다음 윈도우 재부팅 시부터는 변경 된 환경설정 상태로 더 이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자동시작 프로그램이 사라진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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