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사이즈를 비교하고 싶을 때 - Displaywars.com

구입하려는 모니터는 현재 사용 중인 모니터와의 크기를 미리 보다.

컴퓨터 본체를 2번 구입할 때, 모니터는 처음에 구매하였던 것을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만큼 한번 제품을 사게되면 오래 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나 파워서플라이 처럼 신경을 써야 하는 구성품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금 사용 중인 모니터의 사이즈를 기준으로 새로운 모니터의 화면 크기를 미리 비교하여 준비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를 찾아가서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별도의 메뉴를 이용한 이동을 하지 않고 바로 화면 비교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creen Size Comparison> 아래에 있는 "Display 1", "Display 2" 에 항목을 선택 혹은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Aspect" 항목에서는 와이드 스크린, 울트라 와이드 등의 화면구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이즈 단위는 "인치" 와 "센티미터" 중에서 고른 후 수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교 하고자 하는 2개의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모두 입력 하였다면 <Compar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측정하고자 하는 모니터들의 크기를 겹쳐서 비교하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아래 부분에는 가로와 세로 크기 등의 정보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인치(inch) 단위가 익숙하지가 않죠.

1인치가 2.54cm 로 변환에서 계산하면 실제 화면 크기를 더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측정하였던 27인치의 가로 59.7센티미터, 30인치의 가로 66.4센티로 계산하면 6.7 cm 의 크기가 옆으로 더 넓어진 모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displaywars.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