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위치를 세계지도 위젯으로 추가하기 - ClustrMaps

사이트 방문자 접속 지역 표시 위젯 설치하기



블로그에 나눌 수 있는 정보를 하루 하루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 한글로 포스팅을 해도 해외에서도 찾아오는 방문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접속 지역과 현재 홈페이지에 방문하고 있는 유저의 위치를 작은 세계지도에서 표시하는 위젯을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lustr Maps 가입 및 위젯 설치를 위한 설정 과정



별도의 가입절차를 먼저 진행하지 않고 홈페이지 첫페이지에 있는 <Creat yours> 영역에 사이트 주소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Make my map>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어서 메일함을 열어서 등록에 필요한 활성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등록한 이메일에 도착한 메일을 열어서 편지 내용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계정이 활성화 됩니다.





이번에는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주소와 함께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 합니다.

이메일을 확인하면 임시 비밀번호가 발급된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메일에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초기 비밀번호의 변경은 로그인 페이지 상단에 있는 admin 의 <Change Password> 를 선택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처음 발급받은 비밀번호와 새로운 패스워드를 2번 반복하여 입력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password 를 성공적으로 수정되면 스크린샷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블로그에 삽입할 소스는 <HTML code> 메뉴를 선택하여 아래에 있는 소스를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Map update settings> 항목에서는 세계지도에 업데이트 되는 주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ap Style> 에서는 지도의 내용을 일부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위젯 설치하는 방법



tistory 에 추가하는 방법 중에는 사이드 바에 추가하는 방법이 간단합니다.





기본 모듈에 있는 <html 배너출력> 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사이드바1에 추가가 되면 <편집> 을 선택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이름과 조금 전 복사한 html소스를 붙여 넣기한 다음 <사용자 모듈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필요시 위젯을 손쉽게 제거와 위치변경을 할 수 있도록 모듈 보관함에 저장이 되도록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홈페이지 분석을 지원하는 여러 무료 페이지도 있지만 별도로 관리자 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이 클러스터 맵 위젯을 추가하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재미있는 위젯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