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및 기업일부 무료 백신 프로그램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MSE) 설치방법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치료하는 백신프로그램들은 각기 특성화된 다양한 기능 만큼이나 종류도 다양하여 선택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여러 선택요소 중에서 믿을 수 있는 기업인지 그리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지도 중요한 선택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도 MS 시큐리티 이센셜 이라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을 크게 요구하지 않고 사용 중에도 느려짐이 적으면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다운로드와 함께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면 조금 더 빨리 설치작업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열리는 브라우저에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홈페이지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security-essentials-download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파일을 전송하는 과정입니다. 파일을 저장 후 설치할 수도 있지만 스크린 샷과 같이 윈도우 창에서 <실행> 버튼을 각각 클릭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MSE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사용권 계약서를 참조하신 후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내용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만 <다음>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사용환경에 맞도록 2개의 체크박스를 선택 혹은 해제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른 백신프로그램 설치 시에도 주의 사항이지만 같은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면 충돌이나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AntiVirus 프로그램은 설치는 것 만큼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업데이트와 검사를 주기적으로 하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설치과정의 마지막 윈도우 화면입니다. 체크박스를 유지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업데이트 후 저장장치에 대한 검사작업이 진행됩니다.





한글 지원으로 환경설정도 쉬운 편입니다. 중소기업의 10대 이하의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이 적은 시간을 설정탭 환경에서 지정하여 자동으로 정기적 검사 시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