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lete 360 - 무료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이번시간에는 하드디스크, 디지털카메라에 사용되는 메모리카드 그리고 USB 저장장치 등에서 삭제된 파일을 무료로 복구할 수 있는 Undelete360 의 다운로드와 복구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파일을 받는 방법은 1번째로 Product 아래에 있는 Download 링크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번 설명시간에는 2번째 방법으로 홈페이지 조금 아래에 있는 Windows 7 그림 옆에 있는 Download a full version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Undelete360 홈페이지


http://www.undelete360.com



 

 


이동한 페이지에서 <Download Undelete 360 SETUP> 링크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파일을 다운로드 과정이 진행이 됩니다.



 

 

 

화면 아래부분에 그림과 같은 메세지가 보이면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작업을 위해서 <예>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의 첫번째 윈도우입니다. <Next> 모양을 클릭하여 진행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셋업과정에서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면서 생성될 폴더의 위치와 시작메뉴 폴더이름을 필요하다면 변경할 수 있는 과정들입니다. 별도의 저장장치에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면 기본설정으로 유지하면서 <Next> 버튼을 각각 한번씩 눌러 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될 폴더위치와 시작메뉴에 지정될 폴더이름을 확인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설정하였던 내용과 동일하다면 <Install>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 마지막 윈도우에서 <Finsh> 버튼을 클릭하여 종료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간단한 메뉴구성과 커다란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설명이 있었지만 다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메뉴에 있는 <Tool> 아래에 있는 <Change Language> 항목을 선택하여 <한국어> 로 변경해 주셔도 됩니다.

 

 

 


 

복구 방법은 좌측에 있는 검색<Search> 아이콘을 선택하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저장장치들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지워진 파일이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작버튼으로 선택한 드라이브를 검색하는 과정은 우측 상태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탐색과정이 완료되면 그룹별, 탐색된 파일등으로 파일명, 경로, 상태, 크기 및 날짜 등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복구하려는 파일을 선택 후 파일 미리보기, 파일속성, 헥사보기, 작업기록의 탭을 선택하면 스크린샷 처럼 Free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부가기능은 사용할 수 없지만 대부분은 파일명과 확장자로 복구해야 하는 파일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메뉴 아이콘에 있는 <복구> 를 선택하면 옵션과 함께 지워진 파일을 복구하여 저장할 위치를 지정한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복구과정을 완료하였다면 윈도우탐색기나 <열기> 링크를 선택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삭제된 기간이 오래되었거나 덮어씌어짐이라고 상태가 나오는 파일은 복구는 될 수 있지만 실행하면 깨진 파일이라고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점검을 해야 합니다.


간단한 파일은 이와 같은 복구프로그램으로도 살려낼 수도 있지만, 업무에 관련된 중요한 파일이 삭제가 되었다면 전문적으로 복구작업을 하는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복구확률이 높기 때문에 직접복구 작업을 진행하기 보다는 방문과 상담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