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파일 복구 & 하드디스크 복구프로그램 File Scavenger 사용방법




중요한 데이터를 보존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용 중인 하드디스크 외에 다른 영역의 하드디스크에 복사하기, usb 저장디스크에 복사하기, 이메일로 저장하기, 인터넷 웹 저장공간에 전송하기 등 다양 합니다. 그리고 필요없는 자료를 삭제를 하더라도 휴지통 설정에서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 명령 시 즉시 제거" 옵션의 비활성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머피의 법칙 처럼 중요한 자료는 이런 다양한 예방 방법을 사용해도 중요한 저장내용이 있는 파일을 삭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File Scavenger 프로그램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 삭제파일 복구 및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중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Download> 아래에 있는 <File Scavenger> 목록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File Scavenger 프로그램 홈페이지

http://www.quetek.com/






최신버전과 달리 윈도우 2000 이나 NT 버전이면 3.2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 사용하는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2메가 정도의 작은 용량의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하는 용도는 아니지만 중요한 프로그램들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다른 일반적인 유틸리티 와는 달리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하드디스크로 저장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한 파일을 실행하면 스크린샷 처럼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복구작업을 진행하는 컴퓨터에 설치작업을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무설치 프로그램 처럼 복구 작업을 진행할 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복구 과정은 간단합니다.
Step 1 : Scan 탭에서 <Look for> 항목은 복구 작업을 진행할 파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모든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Look in>  항목은 물리적& 논리적 하드디스크 와 연결되어 있는 외장 저장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다음으로 지워진 파일을 검색하는 속도를 Quick & Long 중에서 선택 후 Scan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캔한 복구 파일 리스트 목록은 빨리 검색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제공되는 버전은 데모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삭제된 파일을 스캔한 결과와 복구 시 파일명을 유지하는 점 그리고 비싸지 않은 프로그램 가격에서 만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비용과 시간을 생각한다면 구입할 만큼의 매력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스캔 작업이 완료되면 옆에 있는 Step 2 : Save 탭이 활성화되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색한 삭제된 파일리스트에서 필요한 파일들을 선택 후 복구 작업을 진행할 때 저장하는 공간을 선택 하시면 용량에 따라서 대기 시간이 표시되면서 진행합니다.

저장 공간에서 삭제된 파일은 즉시 복구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파일이 그 공간을 덮어 쓰기 때문에 복구를 하여도 열어볼 수 없는 형태로 저장됩니다. 그리고 인식이 안되는 하드디스크는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인식이 되면 바로 복구 작업을 시작하여 중요한 파일을 복구 후 물리적으로 다른 하드 디스크 공간에 저장 작업을 해야 합니다.

 

<관련글>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 하드 디스크 인식 불량 해결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