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코덱(통합코덱)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다양한 코덱으로 제작된 동영상에 맞는 코덱을 하나씩 찾아서 설치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필요한 코덱만 하나씩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도 코덱끼리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어느 정도 해결해서 배포되는 통합코덱 중에서 이번 시간에는 스타코덱의 다운로드와 설치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나 가운데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타코덱 홈페이지

http://www.starcodec.com/ko/






방문 하는 시기에 따라서 배포날짜는 조금씩 다를 수 도 있습니다.

제작 홈페이지에서도 안내하고 있지만 PC사양이 낮거나 재생에 필요한 최소 버전(라이트) 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러사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다운로드 과정에서 불필요한 파일을 설치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선택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정상적으로 클릭 후 스크린샷과 같은 창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압축파일 형태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해제하면 실행파일을 하나 볼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본격적으로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설치 과정 시작 부분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대한 동의를 해야 다음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성요소에 대해서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도록 선택도 가능합니다. 완료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폴더는 기본값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오 사용 환경 설정값을 변경하지 않고 다음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디오 환경 설정도 기본 설정으로 두고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설치 과정으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잠시동안 파일이 설치되는 동안 기다리시면 됩니다.






StarCodec 설치 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러 종류의 통합코덱을 설치하면 충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 통합코덱을 삭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