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백신 - 어베스트(Avast) 설치 및 라이센스 키 등록 방법





외국산 무료백신으로 유명한 어베스트(Avast) 설치 및 무료 사용등록 과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 지원 홈페이지도 있지만 국내 홈페이지는 외국사이트와 달리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영어로 구성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가운데 보이는 <GO TO DOWNLOAD> 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Avast! free antivirus

홈페이지 : http://www.avast.com/index






3가지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운로드해야 하는 종류는 <avast! Free Antivirus> 를 선택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보여지는 화면에서 <No thanks, i want free protection> 이라고 쓰여져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면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에 백신을 설치한다면 <실행> 이라는 버튼을 반복해서 클릭하시면 내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받은 후 즉시 설치 작업이 진행됩니다.






본격적으로 설치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간단히 <빠른 설치> 과정으로 진행할 수 도 있지만 어떤 내용들이 설치되는지 확인도 하고, 배우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 설치> 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에 있는 2개의 체크 표시는 구글 크롬이라는 웹브라우져 설치와 구글 툴바 설치를 함께 진행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부분 입니다. 필요치 않은 사용자라면 체크를 해제 후 다음 과정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어디에 설치 하려는지 확인 하는 과정입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폴더 아래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수정 없이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설치하는 구성 요소에 대해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처음 설치하는 분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일 수 도 있지만 지금 당장 선택 및 취소 작업을 할 수 있는 만큼 실력이 되지 못하더라도 구성되어 있는 설정을 눈으로 간단히 보시는 것도 좋은 학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에 단계에서 선택한 설치 폴더 위치 및 구성요소에 대해서 한번 더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확인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최종사용자 약관 안내 메세지 입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설치 작업이 완료되면 <왼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30일 사용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1년 사용 라이센스를 발급받도록 하겠습니다. 







상위 버전들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Free Antivirus 버전의 <Register> 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 하고 있는 페이스 북이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Register with email address>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완료된 모습입니다. Internet Security Trial 버전을 설치를 물어보는 과정입니다. 필요 없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