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sd 최적화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 - samsung ssd magician

SSD 매지션 프로그램으로 성능 최적화 방법

컴퓨터 보조 기억장치로 상대적으로 비싼 제품가격과 적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능과 충격에 강한 장점으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SSD(Solid State Drive)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에 대해서 알아 보는 첫번째 시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설치하고 있는 삼성 SSD 저장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관리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과정



설치에 관련된 영어로 된 PDF 파일도 제공하고 있으며, 매지션 파일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ZIP 압축파일로 제공되기 때문에 <저장>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묶여 있는 파일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압축관리 프로그램이나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압축 관리툴을 사용 하셔도 됩니다.





압축파일을 풀면 제품모양의 아이콘 모양의 파일 한개가 폴더에 생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언어를 고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한국어(Korean)> 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다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 를 먼저 선택하신 다음에 <다음>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과정이라는 조금 새로운 중간 단계가 있는 설치프로그램이네요. 사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껄끄러운 분들은 동의하지 않아도 다음 단계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설치 공간으로 60메가 정도를 이용하는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폴더 위치를 변경 및 확인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하면 즉시 실행이 되지만 자주 사용해야 한다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 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에서 지정하였던 내용을 전체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단계입니다. 설정하였던 내용과 다르지 않다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인스톡 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윈도우에 설치가 완료된 후 보여주는 창 입니다. "실행" 체크표시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완료> 버튼을 누르면 즉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SamSung Magician 메뉴별 간단한 사용방법



처음 실행하면 Disk Drive 메뉴가 선택되면서 제품에 관련된 일련번호, 전체용량과 사용 중인 용량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erformance Banchmark 항목에서는 메모리 디바이스의 성능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Firmware Update 항목은 사용 중인 하드웨어에 맞는 펌웨어 최선 업데이트가 있으면 홈페이지를 찾아가지 않아도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최신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OS Optimization 메뉴에서는 운영체제에서 SSD 사용에 적합할 수 있도록 "성능 최적화", "용량 극대화", "신뢰성 향상", "사용자 정의" 등의 탭을 선택하여 활성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Over Provisioning 오버 프로비저닝 기능을 사용하면 성능을 조금 향상할 수 있습니다.





Secure Erase 항목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보안을 위해서 복구가 불가능 하도록 영구적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을 지우고 삭제하는 건 간단하지만 지운 내용은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분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amsung Magician Software 다운로드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global/business/semiconductor/samsungssd/downloads.html




마무리 하면서

하드디스크 보다는 저장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SSD를 주 저장장치로, HDD를 보조저장장치로 사용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빠른 속도로 쾌적한 사용을 지원하기 때문에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는 없더라도 다음에 구입하는 새로운 컴퓨터에는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새로운 저장장치로 SSD를 고려하고 있다면 구입시 성능,가격,as 등의 비교와 함께 사용하면서 성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Magician 에 대해서도 미리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