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Windows7) 설치가능 사양인지 확인하는 방법

내 컴퓨터에 윈도우7 이 설치 될까?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시스템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GHz 이상의 32비트 or 64비트 프로세서.  

램은 32비트는 1기가 이상, 64비트는 2기가 이상. 

하드디스크는 32비트는 16기가, 32비트는 20기가 이상.  

WDDM 이상의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다이렉트 엑스(DirectX) 9 그래픽 장치.


그리고 Windows xp 모드를 사용해야 한다면 추가로 1GB Ram 과 하드디스크의 15GB 를 더 사용한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위의 내용은 윈도우7(Windows7) 최소사양으로 이해하는게 좋습니다.


Windows7 를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의 사양을 정확히 할고 있다면 업그레이드나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가 설치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업그레이드 관리자 이용하기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점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언어 선택을 하고 빨간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업그레이드 관리자" 키위드로 찾을 수 있으, 현재 링크는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0 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윈도우의 다른 업그레이드할 파일이 있으면 같이 검색이 되지만, 나머지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에 설치하고자 한다면 우측 아래 부분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창이 바로 뜨지 않고 브라우저 상단에 작은 막대만 보인다면 <파일 다운로드> 메뉴가 보이도록 하여 선택하셔야 합니다.

 

 

 

 

"Windows7UpgradeAdvisorSetup" 전송을 물어보는 메시지 창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한번 더 <실행> 을 선택합니다.

 

 

 

 

설치마법사를 계속해서 진행하기 위해서는 <동의함> 을 선택하면 <설치> 버튼을 누를수 있도록 활성화가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되면 <닫기> 버튼을 눌러도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pc에서 Windows7 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의 시작입니다. <확인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주변기기를 연결하여 점검을 한다면 최종결과에서 호환성 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호환성 확인하는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의 각각의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Windows 7 최소 설치가능 사양으로 컴퓨터에 설치하였다면 윈도우7 최적화 과정으로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의 끄기 등의 설정 변경을 하면서 새로운 OS에 대해서 알게되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다음 기회에는 windows7 최적화에 하나씩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