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컴퓨터 이름 변경하는 방법

Windows7 컴퓨터 이름 및 작업그룹 명 변경하는 방법

새로 구입한 컴퓨터가 좋아서 조금이라도 빨리 확인하기 위해서 처음 무심코 작성한 컴퓨터 이름이나 작업그룹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변경 방법을 알고 있다면 손쉬운 작업이지만, 그렇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어디서 부터 해결해야 할지 막막한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Step by Step

설정변경으로 찾아가는 방법은 2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윈도우7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라는 아이콘이 있는 환경이라면 선택 후 마우스의 우측클릭으로 보여지는 메뉴에서 <속성>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번째 방법으로는 윈도우 좌측 아래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제어판> 을 선택합니다.

 

 

 

 

컴퓨터 설정 변경 아래에 있는 <시스템 및 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이 컴퓨터 이름 보기" 를 선택해도 같은 화면으로 이동이 되지만 조금이라도 폰트 크기가 큰 부분이 선택하기가 편리합니다)

 

 

 

 

위의 2가지 중에 진행하기 수월한 방법으로 진행을 무사히 하셨다면 위에 보이는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으로 공통적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의 이름과 작업 그룹을 확인과 함께 <설정 변경> 을 선택하여 계속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이름 탭 영역에서 컴퓨터 이름 바꾸기나 작업그룹을 변경과 관련된 설정은 <변경> 버튼을 계속해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새로 변경하려는 컴퓨터 이름이나 작업그룹 이름을 정확히 입력 후 열려 있는 윈도우에 있는 <확인> 버튼들을 역순으로 차례대로 클릭 후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개인용 컴퓨터의 이름과 작업그룹명 변경과 달리 회사에서는 공유폴더, 연결된 프린터의 공유로 업무를 보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 후 진행하셔야 작업을 하고도 싫은 이야기를 듣지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