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gcam(윙캠)-무료 게임동영상 녹화프로그램 사용방법

게임 녹화 무료 동영상 유틸리티

개인 유저가 게임을 무료로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Wingcam(윙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홈페이지가 "WingTools" 로 되어 있는 걸로 보아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윙캠> 으로 되어 있는 메뉴에 마우스를 이동 후 잠시 기다려서 하위메뉴가 보이도록 합니다.






가장 아래부분에 있는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진행과정에서 <실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치를 위한 과정에서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을 선택하여 본격적인 설치에 필요한 간단한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용권에 대한 긴 내용의 텍스트를 검토 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윙캠이 설치될 폴더를 변경하지 않고 진행한다면 <설치>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의 마지막 화면입니다. 바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윙캠 실행하기" 앞에 있는 체크표시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캡쳐하려고 하는 영역과 프로그램이 겹쳐서 보일 수 가 있기 때문에 마우스로 두개의 윈도우를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캡쳐하고자하는 영역을 반투명한 윈도우 크기를 변경 후 (전체화면 설정은 우측상단에 있는 체크박스를 한번 클릭) 


 <F11> 기능키로 녹화 시작과 정지를 하시면 됩니다.

  




저장되는 동영상의 코덱이나 기타 설정과정 없이 AVI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초보자나 필요한 기능만이 있는 유틸리티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윙캠 홈페이지 : http://wingtools.co.kr





마무리 하면서

동영상을 녹화하면, 대부분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르기와 다양한 효과를 추가하게 됩니다. 


손에 익숙한 편집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코덱을 지원하는 동영상인지를 확인하여 문제가 없다면 해당기능에 충실한 프로그램과 함께 짝을 맞추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