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Windows7) 드라이브명 변경하는 방법

하드디스크 & 시디롬 드라이브명 바꾸는 방법

하드웨어를 추가 또는 제거를 하면서 하드디스크나 시디롬의 드라이브명을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1. 알파벳 순서대로 정리를 하고자 할때
  2. 여러 외장 저장장치를 자주 연결하면서 시디롬 등의 장치 드라이브 이름을 뒷부분으로 이동해야 할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한 두번의 클릭으로는 완료가 되는 작업은 아니자만, 복잡하지도 않기 때문에 현재 설명하는 윈도우 창을 열어 놓고 하나씩 하나씩 step by step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제어판> 메뉴를 선택합니다.

 

 

 

 

시스템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제어판 기능 들 중에서 가장 앞에 있는 녹색글씨의 <시스템 및 보안> 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그림 옆에 있는 <관리 도구> 의 큰 글씨를 찾아서 한번 더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보여지는 윈도우에서 2개로 나누어져 있는 영역에서 오른쪽 영역 아래 부분에 있는 <컴퓨터 관리> 의 작은 아이콘을 마우스로 더블클릭 합니다.

 

 

 

 

새롭게 다시 열리는 창에서는 왼쪽 아래부분에 있는 저장소 아래에 있는 <디스크 관리> 를 마우스로 한번 선택하면 우측 영역에 현재 연결되어 있는 저장장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명을 변경하고자 하는 장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보여지는 메뉴에서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드라이브 문자 할당" 에서 희망하는 알파벳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우리가 변경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명 바꾸기 작업이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