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최근문서 항목 삭제 및 숨기는 방법

최근에 열어본 문서 목록 지우기

Windows 에서 작업을 하면서 사용하였던 파일들을 빠르게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기능이지만 때로는 이러한 열어 보았던 리스트를 지우고 싶거나 때로는 해당 기능 자체를 비활성화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 에서 제공하는 세심한 지원을 잠시 꺼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이라고 부르는 화면 가장 아래부분으로 마우스를 내린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에서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이동을 시작합니다.





새롭게 열리는 윈도우 창에서 "작업표시줄" 로 선택되어 있는 탭에서 <시작 메뉴> 탭을 선택 후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저장하고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에 표시" 의 앞 부분에 있는 체크표시를 한번 더 클릭하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설정을 1회성으로 목록을 삭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면, 계속해서 최근목록이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한번 더 변경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시작 메뉴> 탭 상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마우스 휠 또는 우측에 있는 스크롤 막대를 사용하여 가장 아래부분으로 내려서 <최근 문서> 라고 되어 있는 옵션의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더 이상 Windows 7 를 사용하면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