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Windows7) 바탕화면 바꾸기 및 자동으로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7 바탕화면을 별도의 응용프로그램 사용하지 않고 자동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7 에서 배경화면을 변경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결방법 2가지를 설명드리는 이유는 이러한 과정을 하면서 windows7 의 다른 기능을 익힐 때 어렵지 않게 찾아가고, 선호하는 방법을 고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배경이미지 그림들이 여러가지를 번갈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라면 기타 유틸을 사용하지 않고도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변경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어판으로 변경하기

 

 

Windows 우측 아래부분에 있는 <시작버튼> 을 클릭하여 펼쳐지는 메뉴에서 <제어판> 항목을 선택합니다.

 

 

 

 

xp에서 처럼 아이콘 모양으로 한번에 찾기 방법을 사용하던 사용자라면 잠시 당황할 수 도 있지만 <모양 및 개인 설정> 아래에 있는 <바탕 화면 배경 변경> 글씨를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변경하기

 

 

아이콘이 없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여 메뉴가 보이면 가장 아래부분에 있는 <개인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윈도우창이 생성되면 하단에 있는 <바탕 화면 배경>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배경 이미지 변경 시작하기

 

 

앞에 설명드린 2가지 방법 중 어느 방법으로 진행하여도 스크린샷과 같은 설정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언어설정이 한글로 되어 있다면 그림과 같이 설정 변경 구성이 되어 있어서 하나씩 값을 변경하며 적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windows wallpaper) 으로 선택할 수 있는 이미지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우측상단에 작은 박스모양과 사진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의 파일 또는 여러개의 이미지를 선택해야 한다면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배경이미지 사이즈와 운영체제의 해상도에 따라서 (채우기,맞춤,늘이기,바둑판배열,가운데,채우기) 를 번갈아 선택하여 어울리는 설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복수의 이미지를 선택하면 <시간 간격 변경> 항목 아래에 있는 <순서 섞기> 를 고를 수 있게 됩니다. 최소 10초에서 최대 1일의 간격으로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려는 사진이 다른 폴더에 있다면 <사진 위치> 옆에 있는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명드렸던 배경화면(windows background image) 을 바꾸는 방법을 배우셨다면 하나의 이미지로 1년 내내 보아야 하는 지겨움에서 매일 매일 변경되는 구성으로 변경한다면 색다른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