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하는 방법

네이버 이웃추가 커넥트 위젯을 티스토리에 설치하기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면 내가 추가한 블로그, 나를 추가한 블로그를 볼 수 있는 이웃블로그 위젯이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이러한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을 티스토리에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웃 커넥트 위젯 만드는 방법



기본 설정은 “네이버 블로그로 퍼가기”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 를 선택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외부로 연결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는 설정이 추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젯종류 에서는기본위젯, 심플위젯, 새글위젯, 배너위젯을 각각 선택하면 변경된 화면구성을 우측 미리보기 화면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탭 설정 에서는 내가 추가한 이웃을 먼저 보이게 하거나, 나를 추가한 이웃을 처음에 보이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젯 사이즈 에서는 가로 사이즈와 출력되는 세로줄 숫자를 Tistory 스킨에 어울리도록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젯 디자인 에서는 메뉴를 한글과 영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심플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을 하고자 한다면 이웃커넥트 배너 위젯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젯 컬러를 기본 녹색으로 고정되어 선택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한 다음에는 <퍼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html 코드를 <코드복사> 를 눌러서 소스코드를 메모리에 임시 복사를 합니다.




티스토리에 네이버 위젯 설치하는 방법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관리자페이지로 이동하여 꾸미기 아래에 있는 <사이드바> 메뉴를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기본 모듈에 있는 <태그 입력기> 를 선택하여 사이드바에 추가한 다음


<편집> 버튼을 눌러서 팝업창을 활성화 시킵니다.


치환자 영역에 조금 전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Ctrl+V)를,


이름 항목에는 쉽게 알 수 있도록 이름을 입력한 다음에


“사용자 모듈에 저장” 체크버튼을 클릭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마무리가 됩니다.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 사이트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Wrap-Up

티스토리에 위젯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설명드린 네이버 위젯 설치만이 아니라 필요한 다른 위젯도 소스코드만 정확히 복사하였다면 <태그 입력기>를 추가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