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삭제하는 방법 - 익스플로러(explorer)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페이지 설정 방법


혼자서만 사용하는 컴퓨터라고 해도 모니터 화면을 같이 보는 경우, 때로는 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익스플로러에서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기본 설정으로 제공하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은 개인 취향이 그대로 노출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목록을 보여주는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에서 간단히 변경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새탭을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옵션 설정창으로 이동하지 않고 간단하게 숨기는 방법은 스크린샷 우측 하단에 있는 <사이트 숨기기> 를 클릭합니다.


다음 부터는 새로운 탭을 추가하여도 빈칸으로만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단점은 <사이트 표시> 링크를 클릭하면 손쉽게 확인이 됩니다.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에서 설정변경하기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 모양을 찾아서 클릭을 합니다.





숨겨져 있는 메뉴 중에서 <인터넷 옵션> 항목을 마우스로 한번 더 클릭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에 있는 여러 설정 중에서 이번 시간에는 처음 보이는 <일반> 탭 중간에 있는 <탭>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과정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항목을 선택하여 <빈 페이지> 를 선택 후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고 그 뒤에 떠 있는 윈도우 창에서도 <확인> 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변경된 설정이 적용된 화면입니다.

아무런 내용도 없는 깔끔한 화면이죠?





매번 빈 페이지 화면을 사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검색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조금 전 인터넷 옵션에서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설정에서 <사용자의 첫 홈 페이지> 를 선택하면 입력 탭에 기본 설정으로 적혀있는 홈페이지가 기본값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화면에서 조금 전 설정과 다르게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보여지는 차이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개인용 컴퓨터보다는 회사에서 이용할 때 필요한 인터넷 옵션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설정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기본페이지를 여러개 등록하는 것 보다 로딩시간도 줄일 수 있으며, 한 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장점으로 쉽게 포기하기가 아까운 기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