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인터넷으로 찾고 설치하는 과정을 간단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면서 잘~ 보관해둔... 너무 잘 보관을 해두어서 어디 있는지 기억이 잘나지 않거나 귀찮을 때는 그냥 관련 회사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직접 설치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단! 대기업 제품이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다운로드 받아서 잘 보관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 :

http://www.samsung.com/sec/support/download/supportDownloadMain.do

위 주소로 한번에 가면 조금 간단히 찾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상단에 있는 페이지로 찾아 가셨다면 제품 모델명 검색창을 통해서 찾아 갈 수 도 있습니다.
그 다음 방법으로는 카테고리 중에서 <IT> 로 분류되어 그림을 클릭해서 단계별로 찾을 수 도 있습니다.



혹시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바로 찾아 가셨다면 <고객지원> 메뉴에서 <다운로드센터> 항목을 클릭으로도 조금 더 클릭을 해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http://www.samsung.com/sec/



삼성의 여러 제품군 중에서 이번에 설치할 제품은 프린터기기 이지만 모니터, PC 등의 다른 제품의 필요한 드라이버를 찾는 방법도 이와 같은 순서로 제품군>상세분류>제품모델명 으로 단계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찾는 제품모델명 까지 선택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품모델마다 다양한 디자인의 모습의 그림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구입한 제품에 붙어 있는 영문모델명만 확인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센터로 페이지를 이동하지만 기본적으로 <메뉴얼> 분류로 이동하기 때문에 한번 더 <드라이버> 항목으로 변경을 한 이후 설치하려는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제가 보통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는 파일은 <실행> 버튼을 누르시도록 추천하지만 드라이버는 가능하면 <저장> 후 설치 및 보관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제품 만큼이나 여러 운영체제환경 그리고 그동안 설치되어 있는 많은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지금 과정과 이후 설치과정에서 예상하지 못한 에러 메시지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OS) 를 설치를 완료하면 가장 먼저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만 문제가 발생할 요인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