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하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알아보기-카뱅 사용방법(AtoZ) #2/3

인터넷 전문 은행 카카오 뱅크 사용방법(AtoZ) #2/3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하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하는 여러 이유 중에 하나는 라이언, 무지, 콘, 어피치 카카오 프랜즈 캐릭터가 있는 세로모양의 귀여운 캐릭터 카드가 또 하나의 체크카드를 신청하는 경우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카뱅의 체크카드의 혜택을 나의 경제수입에 고려하여 소비패턴에 알맞게 활용하는 건 기본 이겠죠?!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신청하여 만드는 방법



체크카드 신청하기 메뉴로 이동하게 되면 5가지 모양의 캐릭터 디자인 카드를 좌우로 이동하여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카드 종류에는 해외결재를 필요한 분들은 “master” 를 선택하여 해외겸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 취사 선택은 라이언과 어피치 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캐릭터 vs 지갑 속 후불교통카드 2장이 같이 있어 카드를 꺼내야하는 번거로움에서 고민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늘어 나더군요




심플하고 깔끔한 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장 우측에 있는 캐릭터가 없는 검은색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후불교통카드 제외는 안되지만)




체크카드 발급에 필요한 약관과 사용안내 항목에 각각 체크표시를 선택하여 동의를 해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발급 신청 현황은 어플 처음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기본적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 제공된다고 




하지만 프렌즈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얼리버드 유저는 2018년 1월 31까지 지마켓(3만원이상/6만원이상), 옥션(3만원이상/6만원이상),




커피전문점(스타벅스,커피빈,이디야,풀바셋), YES24,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SK주유소, 영화극장(CGV), 멜론(Melon), 그리고 해외가맹점 결재 캐시백 이나 즉시 할인 혜택을 각각 월 1회 혜택을 제공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의 대출 상품은 3가지가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신용대출 그리고 






마통 이라고 줄임말로 이야기하는 마이너스 통장대출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금융상품은 최대한도 1억 5천만원 / 최저 연 금리 2.86% 로


마이너스통장 신청을 하는 분들의 대출한도와 대출 금리에 대해서 확인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한도 및 금리조회 > 재직/소득 정보확인 >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 > 대출 실행


순서로 진행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도와 금리 조회 과정에서도 본인 실명확인, 직장정보, 입사년월, 연소득 등의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있지만 비교적 빠르게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 이야기

관련글


카카오뱅크 어플 사용방법 & 카카오뱅크 금융 서비스 상품 살펴보기-카뱅 사용방법(AtoZ) #3/3



다음 시간에는 카뱅어플의 메뉴 구성과 예금상품&스마트 출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