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기업 추가발급 신용카드&계좌 이용내역 등록,확인하는 방법


회사 은행 업무를 인터넷으로 처음 관리한다면

개인의 은행 업무 내용과 달리 법인 등의 기업을 설립하면서 주거래 은행으로 선택한 은행을 매일, 매번 용무가 있을 때마다 창구를 찾을 수 는 없기에, 인터넷뱅킹에서도 관리할 수 있는 메뉴를 하나하나 살펴보는 시간을 만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기업은행에서 재발급, 갱신 또는 추가 발급 받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그리고 다양한 계좌 통장을 인터넷에서 내역을 관리 조회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 작업해야하는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계좌/카드 조회권한 등록으로 사용내역 확인을 위한 방법 살펴보기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빨간색 박스 모양의 <뱅킹로그인> 을 선택하여 <기업뱅킹> 을 먼저 선택합니다




"기업뱅킹" 을 선택 후 이동한 홈페이지 상단, i-ONE Bank 기업뱅킹 오른쪽 옆에 있는 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있는 파란색 <로그인> 을 클릭하여 하드디스크,이동식 USB저장장치,보안토큰, 휴대폰 등의 인증서 위치와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 및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팝업 창에 틀리지 않게 천천히 정확히 입력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발급 받은 신용카드의 이용내역을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오른쪽 끝에 있는 <뱅킹관리> 로 마우스를 이동합니다




그러면 해당 메뉴 아래에 있는 여러 메뉴가 아래로 펼쳐진 목록 중에서 <환경관리> 아래에 있는 <계좌,카드 등록/권한설정> 작업을 선택합니다


이후 해당 설정 작업을 위해서는 OPT카드에 있는 번호를 입력하여 검증 확인 과정이 추가로 필요로 합니다




다음 단계로 이동하셨다면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통장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에서 신규로 새롭게 발급받은 카드, 갱신한 신용카드나 재발급 받은 카드의 리스트가 없다면 아래에 있는 메뉴에서 <계좌 카드 추가등록> 을 할 수 있는 2개의 버튼 중에 일괄등록 or 건별 등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변경된 화면에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외의 등록하려는 계좌 성격에 맞는 항목을 선택 및 카드정보를 선택(입력) 해 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등록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팝업창의 안내문구를 확인 후 계좌/카드 권한 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권한설정 탭에서 이용자를 선택 후 조회 하시면 조회권한 설정을 하려는 정보와 이미 지정한 정보를 좌우 구분으로 되어 있는 화면에서 추가하려는 은행구좌나 카드정보를 선택하여 <권한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여 추가해 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Warp-Up

인터넷 뱅킹의 개인뱅킹 서비스 메뉴와 기업 인터넷뱅킹의 서비스는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당연하거나, 쉬운 이용 패턴과는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1명이 사용하는 은행구좌와 신용카드가 아닌 여러 카드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뱅킹 관리에서도 살피기 위해서는 살펴보았던 등록과 권한 설정 그리고 결제에 대한 부분도 지정할 수 서비스를 정확히 알고 활용하는 계획을 다시 살피는 업무계획을 세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